김빠진 콜라 활용법으로 살림에 보탬이 되기

정보|2018. 5. 23. 15:26

김빠진 콜라 활용법으로 살림에 보탬이 되기


김빠진 콜라 활용법으로 살림에 보탬이 되기


피자나 햄버거를 먹으면 콜라는 필수로 먹게 됩니다. 먹고 남은 콜라를 버리기에 아깝지만 먹고 남은 봉지와 함께 따로 버리게 됩니다. 피자나 햄버거를 먹을 때 콜라가 필요하지만 이러한 콜라를 활용을 하여 집 안 살림에도 보탬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남은 콜라로 활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더운 여름에 콜라를 얼려서 아이스크림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도 콜라를 활용을 하여 청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녹 제거하기, 기름때 제거하기, 각종 청소를 할 때에 유용합니다. 김빠진 콜라 활용법으로 살림에 보탬이 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액세서리 녹 제거하기

액세서리 녹 제거하기


액세서리를 콜라에 5분 정도 담가둔 후에 꺼내게 되면 구매할 때 그 모습이 그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콜라에 담가둔 후에 바로 꺼내는 것 보다는 콜라의 당 성분 때문에 끈적끈적할 수 있으니 물에 담구어 액세서리에 묻은 콜라를 씻어낸 후에 물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주방 기름때 제거하기

주방 기름때 제거하기


주방에서 튀김류나 기름을 이용을 한 요리를 하게 되면 가스레인지나 싱크대에 기름때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름 때를 휴지에 콜라를 살짝 적신 후에 기름때가 묻은 곳을 닦으면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콜라에는 산성도가 높아 여러 단백질, 지방을 쉽게 분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름때나 물때를 쉽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쌈장보관하기

쌈장보관하기


삼겹살이나 고기류를 먹을 때에 쌈을 싸먹을려고 쌈장과 같이 먹기도 합니다. 보관을 할 때에 딱딱하게 굳을 때가 있는데 이를 방지를 하고 싶다면 콜라를 조금 부어주는 것도 딱딱하게 굳지 않게 합니다.


자동차 범퍼 및 자전거 녹 제거하기

자동차 범퍼 및 자전거 녹 제거하기


비가 오는 날에 자동차 범퍼 및 자전거에 녹이 슬기도 합니다. 녹이 스는 부분은 보기에도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콜라를 녹슨 부분에 붓고 걸레로 닦으면 됩니다. 산성도가 높은 콜라는 여러 금속 산화물들도 쉽게 녹일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 녹 제거에도 많이 활용이 되어 집니다.


해충제거하기

해충제거하기


집에 다양한 해충이 많아 이를 잡거나 제거를 하는데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콜라를 이용을 하면 달달한 냄새를 맡고 해충들이 모이게 됩니다. 콜라를 먹으면 강한 산성에 의해 죽으니 죽은 해충들을 모아서 따로 버리면 됩니다.


머리카락에 붙은 껌 떼기

머리카락에 붙은 껌 떼기


머리카락에 껌 붙은 날이면 영 찝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껌을 제거를 하는 방법은 콜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릇에 콜라를 담습니다. 껌이 붙은 부분을 몇 분간 콜라에 담긴 그릇에 담구어 두고 천천히 껌을 떼어내면 됩니다.


옷의 묻은 기름얼룩 제거하기

옷의 묻은 기름얼룩 제거하기


옷에 묻은 기름얼룩을 주방 퐁퐁으로 서로 문질러서 지우기도 합니다. 가끔 퐁퐁도 제대로 지워지지 않을 때가 있어 콜라로 지우기도 합니다. 옷에 묻은 얼룩 부위에 콜라를 뿌러둡니다. 손세탁이나 세탁기에 넣어 빨게 되면 일반 세제로 세탁하는 것 보다는 훨씬 기름때가 잘 빠집니다. 퐁퐁보다 더 잘 빠집니다. 주의할 점은 콜라에 오랫 동안 담구어 두면 옷이 변색이 될 수 있어 오래 담가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가스레인지 청소하기

가스레인지 청소하기


튀김요리, 볶음 등 각종 요리를 하게 되면 기름때가 가스레인지 사이 사이에 생기게 됩니다. 이를 일일이 퐁퐁과 수세미로 제거를 할 수도 있지만 콜라를 활용을 한다면 더 말끔하게 지울 수도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사이 사이에 콜라를 부어둡니다. 부어둔지 30분 정도 지난 후에 솔이나 수세미로 문질러서 닦아내면 찌든 기름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리창 청소하기

유리창 청소하기


얼룩이 진 유리창을 닦을 때에 콜라를 분무기에 섞어 뿌립니다. 이를 종이로 닦아내면 창문이 깨끗해집니다. 물로 창문을 한 번 더 닦아 남은 끈적임을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 물때 제거하기

화장실 물때 제거하기


화장실에는 습도가 높으면 다양한 세균이 번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를 통해 관리를 하여도 물때는 생길 수도 있습니다. 콜라를 이용을 하면 세균 번식을 방지를 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거울 물때도 콜라로 제거를 하면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냄비 그을음 제거하기

냄비 그을음 제거하기


냄비에 요리를 반복을 하게 되면 그을음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그을음을 제거를 할려면 안 보일 정도로 콜라를 붓습니다. 약한 불에 콜라가 끈적거릴 때까지 끓여 식힙니다. 그을음을 닦아내면 수월하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핏자국 제거하기

핏자국 제거하기


손에 칼 베임이나 우연치 않은 사고로 피자국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피가 묻은 곳에는 콜라를 부어주면 제거를 하기에 쉽습니다. 피에 콜라가 닿으면 거품이 일어납니다. 30분 후에 닦으면 말끔하게 핏자국이 사라집니다. 시신 핏자국을 콜라로 지운다는 설이 미국 경찰들 사이에 있을 정도로 콜라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고기 재우기

고기 재우기


한 방송에서 일반 생고기와 콜라에 20분 재운 고기의 연한 정도를 측정하는 방송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측정 결과를 확인을 해보니 콜라에 넣은 고기가 일반 생고기에 비해 4.5배 정도 연했습니다. 4.5배 정도 연한 고기는 생고기에 연육제를 넣었을 때와 비슷한 수치입니다. 콜라에는 인산이 포함이 되어 있어 단백질 성분을 분해합니다. 이로 인해 고기를 부드럽고 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고기 불순물 제거

고기 불순물 제거


콜라로 생고기를 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줄 수도 있지만 돼지고기나 생닭에 콜라를 한 시간 정도 담구어 두면 잡냄새와 불순물을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생닭은 지방 덩어리인 엉덩이 부위를 제거하는데에도 좋습니다. 고기 요리를 하기 전에 콜라를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콜라로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김빠진 콜라라도 청소, 기름때, 얼룩 제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버리기 아까울 수도 있습니다. 김빠진 콜라 활용법으로 살림에 보탬이 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김빠진 콜라가 버리기 아깝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