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벌레없애는법으로 깨끗한 쌀관리하기

정보|2018. 4. 24. 22:00

쌀벌레없애는법으로 깨끗한 쌀관리하기


쌀통 안에 쌀벌레로 놀랜 적이 있으신가요? 쌀보다 조금 작을 수가 있는 벌레가 쌀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기도 하고, 보관을 하는 환경에 따라 생겨나기에 관리를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쌀벌레가 걱정이 되신다면 퇴치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직접 쌀통 안에 벌레를 잡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될 수가 있습니다. 쌀벌레없애는법으로 깨끗한 쌀관리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쌀벌레없애는법으로 깨끗한 쌀관리하기

쌀벌레없애는법으로 깨끗한 쌀관리하기


쌀벌레가 생길 수 있는 온도와 습도는 높을 때 생겨날 수가 있습니다. 번식에 최적화된 환경이기도 합니다. 4계절 중에 여름에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보관을 하는 장소나 환경에 따라 쌀벌레가 생길 수 있는 경우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겨울인데도 생기는 경우가 있죠.


비닐에 쌀을 보관을 한다 하더라도 비닐을 뚫어버리기도 하는 위력을 가진 벌레입니다. 번식력이 뛰어난 벌레로 퀴논이라는 발암물질도 분비를 해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쌀벌레없애는법 다양한 방법

쌀벌레없애는법 다양한 방법


쌀벌레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주로 자연에서 생겨날 수 있는 것으로 쌀벌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집 안 쌀통을 방해할 수 있는 쌀벌레를 제거하는데 유용하실 거에요.


은행잎을 이용


□ 은행잎으로 퇴치하기


자연 속에 구할 수 있는 재료인 은행잎은 공원이나 은행나무가 심어진 가로수에도 널려 있을 만큼 많습니다. 은행을 찾으러 공원에 가시는 분들도 계실 정도이니 은행의 인기는 많기도 합니다. 이러한 은행잎으로 쌀벌레를 없앨 수도 있습니다.


노란 은행잎을 주워 봉지나 보관할 수 있는 봉투에 담습니다. 이를 물로 깨끗하게 씻습니다. 씻은 은행잎은 야외에 햇볕에 말립니다. 말린 은행잎을 망에 넣고, 입구를 봉합니다. 이를 쌀통 안에 넣어두면 쌀벌레를 없앨 수 있는 좋은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은행나무잎은 가을에 많이 떨어지니 가을에 은행나무잎을 모아두었다가 깨끗하게 보관만 한다면 쌀벌레 퇴치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알코올로 퇴치하기


□ 알코올로 퇴치하기


쌀벌레없애는법에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진 알코올로 퇴치하기는 알코올을 약국에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알코올을 화장솜에 적당하게 적신 다음에 작은 그릇에 담아 뚜껑을 닫은 후에 이를 쌀통 안에 넣어 두시면 쌀벌레를 없앨 수가 있습니다.


마늘로 퇴치하기


□ 마늘로 퇴치하기


요리에도 사용이 될 수 있는 마늘을 쌀통 안에 넣어두면 매운 성분으로 인해 쌀벌레들이 살아가지 못합니다. 만약 쌀통안에 쌀벌레가 있다면 마늘로 퇴치하세요~! 쌀벌레가 살아갈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어내지를 못하게 됩니다. 또한 곰팡이 예방효과도 있어 쌀관리에도 좋습니다. 초기에 쌀벌레를 퇴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숯으로 퇴치하기


□ 숯으로 퇴치하기


알코올, 은행잎, 마늘과 달리 숯은 쌀벌레가 생길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인 습기를 흡수를 하는 역할을 합니다. 숯은 쌀벌레 퇴치를 하는 것 보다는 습기를 흡수를 통해 쌀벌레가 생길 수 있는 것을 미연에 방지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잡내를 없애는데도 많이 사용이 됩니다.


쌀벌레없애는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 퇴치를 할 수 있습니다. 쌀벌레가 생겨 고민이 되신다면 해당 포스팅이 쌀벌레를 없애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