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쉽게 받기

정보|2018. 1. 31. 21:06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쉽게 받기


아르바이트나 취업을 할 때에 필수로 제출을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데 동사무소는 영업시간이 있어 영업시간 안에 가야 발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정 수수료가 들기도 합니다. 동사무소가 아닌 온라인에서도 쉽게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들지 않습니다. 단,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하나 만들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로 받기


무료로 주민등록등본을 온라인에서 발급을 받기 위해 민원24에 접속을 하여야 합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민원24로 검색을 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민원24에 자주찾는 민원 - 주민등록을 클릭을 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에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로그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을 합니다. 처음 민원24를 이용을 한다면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하여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였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입력에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휴대폰 등 공인인증서가 저장이 되어 있는 곳에서 불러옵니다. 불러온 공인인증서를 선택을 한 후에 인증서 암호를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교부에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 세대 구성 일자, 세대원의 변동 사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동거인, 세대 구성 사유, 세대원의 전입일/변동일, 교부 대상자 외 세대주와 다른 세대원의 이름, 세대원의 세대주와의 관계 항목을 각 각 선택을 합니다. 발급부수를 입력을 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민원신청 내역에 주민등록표등본교부 문서출력을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민원서류 발급에 인쇄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프린터 선택에 PC와 연결이 된 프린터를 선택을 한 후에 인쇄를 클릭을 하여 출력을 합니다. 프린터 전원은 켜져 있어야 정상 출력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