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충전이 안되요 원인 및 해결하는 방법

정보|2018. 5. 8. 16:30

휴대폰 충전이 안되요 원인 및 해결하는 방법


휴대폰을 오래 사용을 하면 한 번 쯤은 고장이 날 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관리를 한다면 평균적으로 3년 넘게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은 밑에 단자에 충전케이블 선이나 usb연결 케이블로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이 사용을 하는 휴대폰 종류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입니다.


매일 충전을 통해 사용을 할 수 있는 휴대폰이 만일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을 때에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을 하여야 합니다. 휴대폰이 충전이 안되어 사용을 할 수 없다면 불편함이 많을거에요. 휴대폰 충전이 안되요 원인 및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휴대폰 관리를 하는데에도 도움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이 안되요 원인 및 해결하는 방법

휴대폰 충전이 안되요 원인 및 해결하는 방법


예전에는 터치폰, 슬라이드폰을 많이 사용을 하였습니다. 통신사 마다 사용을 할 수 있는 종류가 다르기도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져 들고 다니면서 음악을 듣거나 정보 검색 등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기기의 수명도 어느 정도 감안을 하고 이용을 하여야 하기에 관리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이 안될 때 원인은 3가지가 있습니다. 기기적인 문제, 충전기 문제, 배터리 문제 등이 있습니다. 수리를 하여야 될 문제는 기기적인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전국에 휴대폰 종류마다 서비스센터가 있어 해당 영업점에 방문을 하여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기기적인 문제


기기적인 문제


스마트폰이 처음 나올 때에는 배터리가 일체형이 아닌 배터리 분리형이 기종이 많았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기기마다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배터리 분리형일 경우에 문제가 발생을 하면 배터리를 분리하여 유심을 분리했다가 다시 장착을 하여 문제를 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배터리 분리형의 경우는 충전이 안될 때에 배터리만 분리를 한 후에 충전케이블을 꽂아 충전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일 배터리만 따로 충전을 해서 정상적으로 충전이 된다면 스마트폰 기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기기의 문제이면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수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휴대폰이 배터리와 같이 있는 일체형이라면 케이스를 열어 확인을 직접 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분리형과 일체형의 차이는 배터리를 교체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휴대용 보조배터리 용량이 커지고 있지만 어느 정도의 한계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여유분으로 한 개 더 들고다니기도 합니다.


충전기 문제

충전기 문제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을 하게 되면 충전기의 단자에 접촉 불량이거나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충전기 문제일 수도 있지만 선이 끊어졌는지에 대한 여부도 파악을 하여야 합니다. 충전기 선은 잘 끊어지지는 않지만 단자가 휘어졌거나 하면 충전이 안될 수도 있으니 한 번 확인을 하는 것도 원인을 파악을 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충전하는 속도 보다 배터리가 소모되는 속도가 더 빠르다면 새로운 충전기를 이용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충전기와 usb케이블을 각 각 따로 연결을 할 수 있는 충전기 종류도 나오고 있으니 이를 한 번 고려를 해보는 것도 충전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usb 케이블 문제

usb 케이블 문제


평소에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을 한다면 배터리 부족 문제로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기도 합니다. 보조배터리와 스마트폰 간에 usb케이블이 연결이 된 채로 가방안에 넣고 다닌다면 간혹 usb 케이블 단자가 휘거나 운이 안좋으면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빠진다면 위험한 경우이니 해당 usb 케이블을 더 이상 사용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조심을 하여야 할 부분이 usb케이블에 단자부분입니다. 충전 후에도 휘어지지 않도록 관리를 하여야 됩니다.


배터리 문제


배터리 문제


사용을 하는 용도에 따라 배터리 소모되는 속도는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분리형 배터리를 사용을 한다면 아주 미세하게 나마 부풀어 올라 전원이 꺼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기기는 문제없는데 배터리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를 교체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1년 ~ 2년 정도 배터리를 사용을 하다 보면 배터리 소모되는 속도가 예전보다 빨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배터리도 수명이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휴대폰 충전이 안될 때 원인이 충전기, usb케이블 문제로 볼 수도 있습니다. 기기의 usb케이블 연결 단자 부분에 이상이 생겨 충전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해당 기기에 대해 수리를 받으시면 됩니다.


휴대폰 충전이 안되요 원인 및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스마트폰 충전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