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 꼭 알아야 할 정보

정보|2018. 5. 24. 16:00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 꼭 알아야 할 정보



일상생활에 조리를 할 때 꼭 필요한 주방가전은 전자레인지입니다.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데우거나 요리를 할 때에도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간편하게 조리를 할 수 있고, 자취생이라면 정말 요리에 대해 필수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주방가전에도 넣지 말아야 할 것을 넣어 고장이 난다는 점입니다. 또는 이러한 일로 인해 누군가가 다칠 수도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미리 이러한 정보를 통해 안전하게 사용을 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 꼭 알아야 할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스티로폼 및 플라스틱


스티로폼 및 플라스틱


플라스틱 용기로 되는 음식이라면 일회용이 많을 거에요. 한 번 밖에 사용을 못하기에 버려집니다. 이 때문에 고열에도 견디기에 힘듭니다. 스티로폼도 플라스틱의 종류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린다면 용기가 녹아버리고, 유해물질이 발생할 수 있어 조심하여야 합니다. 플라스틱 용기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전자레인지에 사용이 가능한 용기도 있어 사용 전에 사용이 가능 한지에 대해 미리 알아보아야 합니다.


종이타올

종이타올


컵, 봉투, 종이접시에 원하는 음식을 넣어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전자레인지에 순수 종이로 된 것은 상관은 없습니다. 종이가 아닌 나일론, 합성 섬유가 포함되어있는 종이 타올, 신문지를 절대로 사용을 해서는 안됩니다. 화재 위험성과 독성물질이 배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밀봉된 병

밀봉된 병


전자레인지를 돌릴 때 주의하여야 할 점은 뚜껑을 개봉을 하지 않은 병은 돌려서는 안됩니다. 병 안에 액체가 있다면 돌리게 되면 내부가 팽창하여 폭팔 위험섬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병이 깨져 전자레인지에도 손상이 갈 수도 있습니다. 위험한 방법이니 절대로 밀봉된 병을 돌리면 안됩니다.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생활에 꼭 필요한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달걀, 오징어


달걀, 오징어


달걀과 오징어로 전자레인지를 돌리게 되면 터진다고 합니다. 과거에 위기탈출 넘버원에 소개된 사례도 있습니다. 달걀과 오징어 속에 들어있는 물 분자가 데워지게 되고, 단백질 막으로 인하여 밖으로 수증기가 나가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압력이 높아져 결국엔 터져버리게 되죠.



고추


고추


고추는 다양한 요리에도 사용을 할 수 있지만 이를 전자레인지에 돌리게 되면 화학성분이 들어있어 이로 인해 연기가 발생합니다. 호흡기와 눈이 따가울 수도 있습니다.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로 따로 돌리는 일이 없습니다.


살아있는 동물


살아있는 동물


해외 사례를 보면 미국에서 할머니가 목욕을 시킨 고양이를 말릴려고 전자레인지로 인한 사건이나 호기심 또는 재미삼아 큰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생명도 정말 소중한 만큼 전자레인지에 호기심으로 돌려서는 안됩니다.


금속 식기류


금속 식기류


은박지와 마찬가지로 금속 식기류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릴 경우에 불꽃이 튈 수도 있습니다. 고장이 날 가능성이 있기에 조심하여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금속 식기류를 넣지 않아야 합니다.


과일

과일


과일에는 수분이 많습니다. 전자레인지로 돌린다면 압력이 높아져 터질 위험이 있습니다. 과일을 넣고 돌리는 일은 없을 거에요.


생활필수품 전자레인지도 조리를 하는 용도로만 사용을 하면 효율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때에 따라 용기에 담아 조리를 하지만 사용가능한 용기로 하여야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 꼭 알아야 할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에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