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더기 퇴치법으로 집 안 청결하게 하기

정보|2018. 5. 31. 13:00

구더기 퇴치법으로 집 안 청결하게 하기


구더기 퇴치법으로 집 안 청결하게 하기


환경이 좋지 않은 장소인 동물 사채, 하수구 등에 종종 구더기가 발견이 될 때가 많습니다. 구더기는 작아 그대로 두면 보기에도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생에 있어 문제가 될 수 있어 퇴치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더기를 퇴치를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집 안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구더기 퇴치법으로 집 안 청결하게 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시면 좋아요~!!



썩은 벌레


썩은 벌레


집 안 환경에 따라 벌레의 양이 달라집니다. 도시에 거주한다면 주택 형태에 따라 벌레 수는 달라집니다. 벌레가 있다면 보통 죽는 장소는 보이지 않는 곳입니다. 벌레의 사채를 치우면 좋은데 쉽게 찾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벌레의 사채는 구더기가 생기기에 충분한 원인을 제공을 합니다. 집에 벌레가 많다면 한 번 소독을 하는 것도 벌레와 구더기 퇴치에도 좋습니다.


부패된 음식물


부패된 음식물


음식도 얼마 지난 후에는 부패가 됩니다. 음식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비닐봉지 안에 보관된 음식을 먹지 않고 그대로 방치를 하면 구더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해당 음식물을 버리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집 안에 음식물을 꼼꼼히 체크를 하여 부패된 음식이 있는지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작은 벌레에게 약점이 될 수 있는 것이 틈입니다. 음식물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도 좋은 꿀팁입니다.



음식물 쓰레기 봉투

음식물 쓰레기 봉투


일정하게 쌓인 음식물 쓰레기를 지정된 장소에 버리기 귀찮아 공용주택 복도나 베란다 등에 내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리가 들끓는 더운 여름에 조금만 방치하더라도 음식물찌꺼기 냄새를 맞고 모이게 됩니다. 알을 까고 나면 얼마 안 있어 구더기가 생기게 되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가 쌓이게 되면 미리 버리시는 것이 구더기 퇴치에도 도움이 됩니다.


동물 사채


동물 사채


집에 애완동물을 키운다면 사후에 죽으면 묻어주면 되지만 만일 생쥐의 경우라면 보이지 않는 곳에 존재하기에 생쥐가 죽으면 구더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보통 동물이 죽으면 묻어주지 않으면 구더기가 생깁니다. 역겨울 수도 있지만 사채를 미리 일찍 치우고, 생쥐나 다른 동물이 근처에 오지 못하도록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하수구


하수구


하수관이 오래되어 손상이 되거나 집에 어느 곳에 하수도 물이 고여 있는 곳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오래된 집인 경우에 있을 수 있는데 썩은 물로 인하여 전반적으로 구더기가 퍼져 있을 수 있습니다. 하수구 물이 고여있으면 악취가 심하게 나고, 근처에 가기 꺼려질 수도 있습니다.


하수관이 손상된 부분 등 원인을 찾아 수리를 하여야 합니다. 끓는 물을 구더기가 있는 곳에 뿌리면 퇴치에도 효과적입니다. 하수구를 무심코 그냥 두기에는 구더기가 생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구더기 퇴치법으로 집 안 청결하게 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더기가 발견이 되면 미리 퇴치를 하는 거이 좋은 방법입니다. 구더기 퇴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