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8가지

정보|2018. 8. 5. 06:00

생활 속에 알고 보면 숨은 지혜들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알고 나면 좋은 꿀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생활의 지혜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매일 먹을 수 있는 우유는 유통기한이 지나면 버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을 해본다면 생활에 활용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우유를 좋아하신다면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아쉬울 거에요. 이제라도 좋은 꿀팁을 알아가세요~!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이 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8가지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8가지


우유를 좋아하시나요? 매일 한 번 정도는 우유를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작은 우유를 먹거나 컵에 따라서 먹기도 합니다. 사람 마다 우유를 먹는 방법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씨리얼을 좋아하신다면 같이 즐겨 먹을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빵과 함께 드시기도 합니다.


볼펜자국 지우기


볼펜자국 지우기


무심코 볼펜이 식탁보나 와이셔츠 등에 볼펜 자국이 그려졌다면 아무리 세탁을 해도 잘 지워지지 않을 거에요. 칫솔을 우유에 담근 후에 문지르면 깨끗하게 제거가 됩니다.


우유팩 헹군 물을 화초거름으로 쓰기


우유팩 헹군 물을 화초거름으로 쓰기


우유를 다 먹었다면 우유팩을 버리기도 하는데 이를 재활용을 한다면 정리를 할 때에 한 번 물로 헹구게 됩니다. 우유팩 헹군 물을 화분 거름으로 주는 것도 좋습니다. 한 번 정도 헹구더라도 화초에게는 좋은 영양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화초 잎사귀 닦기


화초 잎사귀 닦기


헝겊에 상한 우유나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묻혀 먼지가 낀 화초를 닦는데에도 유용합니다. 먼지가 낀 화초에 한 잎 한 잎 닦으면 잎에 윤기가 생겨 싱싱해지고 수명도 늘어납니다.



흰 실크 더 하얗게 하기


흰 실크 더 하얗게 하기


하얀 실크로 된 스카프, 블라우스가 실수로 세탁 부주의로 인해 누렇게 변색이 되기 쉽습니다. 변색이 된 실크를 살려보고자 세탁기에 넣고 돌리기 전에 10 ~ 20분 정도 우유에 담가 두면 변색을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헹굴 때에도 우유를 조금 넣어도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구두약 대용품으로 이용하기


구두약 대용품으로 이용하기


왁스 대용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이 오래된 상한 우유입니다. 산성과 알칼리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신선한 우유입니다. 우유가 오래 되면 변질이 됩니다. 세제의 주요 성분인 알칼리성만 남게 되어 더러움을 수월하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우유에 포함이 되어 있던 지방분 때문에 구두에 광택까지도 낼 수도 있습니다.


가죽제품 손질하기


가죽제품 손질하기


가죽 옷 중에 밝은 색 계통이라면 때가 타기가 쉬워 이를 제거를 할 수 있는 방법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에요. 물수건으로 때가 많이 탄 부분을 닦아 낸 후에 우유를 깨끗한 헝겊에 묻혀 가죽옷을 닦으면 말끔하게 때가 지워집니다. 가죽소파를 닦을 때에도 사용을 하면 윤기가 나는 소파가 됩니다.


마루나 가구 닦기

마루나 가구 닦기


우유에는 지방분이 포함이 되어 있어 구두약 대용으로 사용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천에 우유를 묻혀 마루나 가구를 닦으면 윤이 반짝반짝하게 납니다. 휘발성이 있는 암모니아 성분이 상한우유에 함유되어 있기에 더러운 때를 깨끗하게 없애줍니다.


금간 그릇을 우유에 담가두기


금간 그릇을 우유에 담가두기


부엌에 정말 아껴두었던 그릇이 금이 살짝가서 버리기에 아까울 수도 있습니다. 냄비에 우유를 붓고 금이 간 그릇을 넣고 5분 간 끓입니다. 금이 갔던 부분에 우유가 스며들면서 거의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8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 좋은 꿀팁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