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이자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정보|2018. 9. 28. 06:00

재테크나 돈모으기에 도전을 하신다면 한 달에 얼마 정도의 적금이나 예금을 넣을 지 미리 계산을 해보기도 합니다. 이자율에 따라 받는 이자도 조금씩은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 저금리시대이지만 풍차돌리기 등의 재테크를 꾸준히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돈을 모으기란 마치 마라톤과 같습니다. 사람마다 돈모으는 방법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적금 이자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적금 이자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적금 이자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적금 이자 계산기는 네이버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포털사이트이고 과거에는 쥬니어 네이버가 어린이들의 많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옛날에 초등학교 컴퓨터실에 동물키우기 게임을 많이 했던 시절이 그리워 지네요.


네이버 이자 계산기에서 쉽게 이용하기


네이버 이자 계산기에서 쉽게 이용하기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이자 계산기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심플하고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지만 네이버 회원이라면 블로그, 카페 등을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미디어 시대입니다. 이자 계산기 서비스에는 적금, 예금,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이자 계산기로 검색을 합니다. 이자 계산기에 적금에 월적립액, 적금기간, 연이자율, 이자과세를 입력을 한 후에 계산하기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월적립액 500,000원, 적금기간 2년, 연이자율 단기 2.5%, 이자과세 일반과세로 계산을 하면 원급합계는 12,000,000원, 세전이자 312,500원, 세후 수령액은 12,264,375원입니다. 적금 이자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자 계산기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