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량 계산법 알고나면 좋은 꿀정보

정보|2019. 8. 10. 11:37

전력량 계산법 알고나면 좋은 꿀정보


매 달 마다 납부를 하는 공과금이 전기세, 수도세, 가스비, 통신비 등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가스를 사용을 할 때에는 직접 가스통을 교체를 해서 사용을 했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가스가 다되면 업체에 연락을 해서 가스통만 교체를 하여 요리를 하였고, 보일러도 요즘 처럼 가스보일러가 아닌 기름을 넣고 사용을 하던 시절이었습니다. 점점 시대가 좋아지면서 가스보일러를 사용을 하는 곳이 늘어났습니다.



전기세는 여름하고 겨울에 많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많이 나오게 하는 주범이 여름에는 에어컨, 겨울에는 히터, 난방기가 예를 들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여름 보다는 추우니 옷을 한 겹 더 껴입기도 합니다. 전력량 계산법 알고나면 좋은 꿀정보에 대해 알아보아요.



전력량 계산법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계산하기


전기를 얼마나 사용을 하는지 전력량을 계산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전력에 관련된 회사인 한국전력공사입니다. 한국전력공사에서 전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전기요금을 아끼기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는 PC절전 소프트웨어도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어에 한국전력공사로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합니다.



사이트 목록에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전력량 계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한국전력홈사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지식센터 - 절전정보광장 - 전기절약을 클릭을 합니다.



전력수급비상 행동요령 왼쪽 메뉴에 전기요금 체험을 클릭을 합니다. 전기절약 방법에는 여름철 절전요령, 겨울철 절전요령이 있습니다.



전기요금체험관에 우리집 전기요금은 어떻게 계산되는지 아시나요에 우리집 전기요금 계산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우리집 전기요금 계산에 왼쪽에 보면 가전제품 목록이 있습니다. 현재 매달 마다 사용 중인 가전제품에 체크를 합니다. 체크를 하게 되면 우리집 가전제품 이용현황 등록에 목록이 나타납니다. 소비전력, 수량, 사용시간, 사용주기를 입력 및 선택을 합니다. 전기요금 계산이 되어져 나옵니다. 월간 전력 사용량 합계, 전기요금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평소에 몰랐던 정보나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여름철 전기세 절약하는 꿀팁


집에서 얼마나 가전제품을 사용을 하는가에 따라 전기세도 달라집니다. 적게 이용을 할 수록 전기세는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매년 여름이면 더위와 싸움을 하여야 하지만 장마철이 여름에 오면 습기가 차고, 조금은 더울 수도 있습니다. 과연 여름철 전기세 절약을 어떻게 할까요?



여름철에 전기 요금 피크 시간은 오후 2 ~ 5시입니다. 이 때가 여름에 가장 더운 시간에 속합니다. 깜짝 놀랄 수도 있지만 이러한 시간대에는 비 피크 시간 요금차이가 15.6배 까지 올라갈 수도 있고, 에어컨과 선풍기를 이용을 많이 하는 시간대이기도 합니다. 무려 10배 넘게 차이가 나니 걱정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여름에 실내 적정온도 26도를 지켜보는 건 어때요? 1도씩 온도를 올릴 때 마다 에너지를 7% 이상을 절약을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기세 부담을 덜려면 실내 적정온도를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전제품을 사용을 다 하였다면 더 이상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플러그를 뽑아두거나 멀티탭을 사용을 한다면 절전형 멀티탭이라면 스위치만 꺼두어도 대기전원을 0W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를 해보았을 때 사용을 하지 않는 멀티탭의 스위치를 꺼두는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전기세를 아끼길 원하신다면 이 방법이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여름철에 에어컨을 자주 사용을 한다면 꼭 점검을 하여야 할 것이 에어컨 필터입니다. 에어컨 필터를 청소를 자주 하더라도 냉방효율이 증가하는데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에어컨하고 선풍기를 같이 틀게 된다면 에어컨을 틀 때 보다 더 시원해질 수도 있습니다. 전기요금 조금이라도 더 낮추는데에는 에어컨 필터 청소가 한 몫 할 수도 있으니 필터 청소는 꼭 하는 것이 필수이기도 합니다.



밤이 되면 반드시 조명을 켜서 어두운 곳을 밝히기도 합니다. 형광등 보단는 LED 또는 고효율 조명으로 바꾸게 된다면 50% ~ 90%의 절전효과가 있습니다. 정말 놀라울 수도 있을 만큼의 절전효과로 이 번 기회에 마음에 드는 LED나 고효율 조명으로 바꾸는 것도 전기세를 줄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전력량 계산법 알고나면 좋은 꿀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력량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