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통장 분실 시에 필요한 서류 확인하기

정보|2020. 1. 20. 06:00

적금통장 분실 시에 필요한 서류 확인하기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라면 돈을 모으기 위해 재테크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돈을 모으기란 처음에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미래를 생각을 한다면 좋은 준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목돈만들기, 주택자금마련하기, 여행자금마련하기 등 돈을 모으는 목적이 다양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의 금융상품 중에 시중은행에 방문을 하여 적금을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적금 개설 후에는 종이통장으로 해당 적금 금액을 납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적금통장 분실 시에 필요한 서류 확인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돈은 평생을 살아간다면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원하는 물건을 구매를 하거나 의식주를 해결을 하기 위해 돈을 사용을 합니다. 돈을 모으는 방법도 다양하지만 이 중에 적금을 통해 돈을 모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단기적으로는 6개월, 장기적으로는 5년 ~ 20년 정도 가입을 하여 납입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적금의 종류에 따라 기간도 다를 수도 있습니다. 비상금도 따로 준비를 하는 것도 나중에 정말 급할 때 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적금이 만기가 되는 날에 얼마 만큼 모였는지 확인을 한다면 기분도 좋고, 매우 뿌듯할 거에요~! 모았던 금액을 다시 적금에 가입을 하여 납입을 하여 모으기도 합니다. 적금통장을 보관을 한다면 어디에 보관을 하는지 기억을 하는 것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한 방법입니다.


적금통장 분실 시에 필요한 서류 확인하기


통장분실 시 공통적인 서류

통장분실 시 공통적인 서류


통장분실을 하여 분실한 통장을 재발급을 받으러 은행에 방문을 할 계획이면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적금을 가입을 할 때 사용하였던 도장을 준비를 하여 은행에 방문을 합니다. 신분증을 제시를 하고, 통장 분실 서류를 작성을 하여야 합니다. 서류 작성을 완료를 하고 재발급 또는 해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에 방문을 할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아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적금통장 분실 시 재발급 또는 해지하기

적금통장 분실 시 재발급 또는 해지하기


만일 분실을 하였던 통장이 적금통장이면 재발급을 받아 납입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만기가 되는 날에는 적금에 납입을 하였던 날을 되돌아보면 돈을 모으는 것에 대한 끈기가 있다는 것을 알 수도 있습니다. 돈이 급하게 필요할 경우에는 해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운전면허를 취득을 하고 자동차를 구매를 하여 매일 이용을 한다면 돈을 모으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름이 부족할 때 기름비, 차량유지비 등 다양한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보유 여부에 따라 월급에서 선저축을 할 수 있는 금액이 이 전 보다는 작아질 수 있습니다.


분실한 통장 해지 후 목돈이 급하다면?

분실한 통장 해지 후 목돈이 급하다면?


돈이 정말 급하여 적금통장을 해지를 하였더라도 남은 금액을 다시 원하는 적금상품에 가입을 하여 납입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을 할 수 있으면 바쁜 시간에 은행에 방문을 하지 않고도 바로 적금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돈을 모으기에 안전한 방법이 적금이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지만 재테크의 종류도 주식, 부동산, 펀드 등 다양합니다.


남은 금액으로 풍차돌리기 적금들기

남은 금액으로 풍차돌리기 적금들기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어하고, 실천하는 방법이 풍차돌리기 적금입니다. 풍차돌리기 적금은 예를 들어 납입하는 금액이 월 20만원이면 첫 달에 20만원 들고, 다음 달에 20만원 적금을 가입을 합니다. 그 다음 달에도 20만원 적금에 가입을 하여 이러한 방법으로 총 10개의 적금이 있을 것입니다. 적금에 가입을 할 때 기간은 1년이나 2년으로 풍차돌리기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풍차돌리기 적금을 통하여 목돈을 마련을 하기에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계좌이체나 입금, 출금 등의 서비스를 이용을 할 때에 통장에 비밀번호를 적어두면 안됩니다. 만일 해당 통장을 잃어버리기라도 하면 안좋은 기억으로도 남을 수도 있어 되도록이면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적금통장을 분실을 하였으면 재발급을 받기 위해 준비를 하여야 할 것은 많지 않습니다. 통장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도 좋은 관리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돈을 모으기란 쉽지 않겠지만 꾸준히 모은다면 나중에는 큰 희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적금통장 분실 시에 필요한 서류 확인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적금통장을 분실로 인해 다시 재발급을 받을 계획이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