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항 물때표 알아볼 수 있는 곳

정보|2020. 6. 8. 06:00

구룡포항 물때표 알아볼 수 있는 곳

우리나라 동해에는 유명한 해돋이 명소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정동진 해수욕장, 울산 간절곶, 포항 호미곶 등이 있습니다. 새해가 되면 아침 일찍 보고 싶은 것이 해뜨는 장면입니다. 매일 해가 뜨지만 이 날 만큼은 소중한 날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바다낚시를 하러 경상도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면 추천을 하는 도시는 포항입니다. 구룡포항 물때표 알아볼 수 있는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포항에는 바다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들이 정말 많습니다. 포항 시내하고 가까운 영일대 해수욕장도 있습니다. 바다가 보고 싶을 때 언제나 오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주위에는 갈매기들이 많습니다. 서해와 남해와 다르게 동해에는 섬이 많이 없습니다. 울릉도와 독도가 있습니다.



포항 구룡포항에서 바다낚시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근교에 여행을 짧게라도 다녀오는 것도 멋진 추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포항 여행지는 주왕산국립공원, 호미곶, 보경사, 블루로드, 구룡포근대문화역사거리, 국립등대박물관, 월포해수욕장, 포항운하,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포항 환호해맞이공원 등이 있습니다.



구룡포항 물때표 바다타임 홈페이지에서 알아보기


바다낚시를 하러 갈 계획이면 확인을 해보아야 할 것이 물때표입니다. 물때표에 따라 그 날 낚시가 잘 되는지도 예측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물때표를 보는 방법이 낯설기도 합니다. 자꾸 보다 보면 눈에 익숙해질 수도 있습니다. 물때표를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바다타임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어에 바다타임으로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 검색 목록에 바다타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바다타임 홈페이지에 아래에 내려가면 동해 물때표 (조석예보)에 구룡포항을 클릭을 합니다.



구룡포항 물때표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날짜, 월령, 물때/물흐름, 만조시각, 간조시각, 일출/일몰시각, 월출/월몰시각, 날씨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물때표 더보기를 클릭을 합니다.



해당 일에 대해서 30일 간의 물때표 정보도 어떻게 바뀌는지에 대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구룡포항 과거 물때표 정보도 참고를 하여도 이번 달과 과거의 이번 달을 비교를 해볼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거에요. 2010년 ~ 2019년까지의 과거 물때표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구룡포 바다날씨는 날짜, 오전, 오후, 날씨, 풍향, 풍속, 파고, 동해남부앞바다, 동해남부먼바다에 대한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구룡포항 지역날씨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 날씨, 기온, 풍향, 풍속, 파고, 파향, 파주기(초), 강수확률, 강수량, 습도 정보가 있습니다.



구룡포항의 현재 바다수온은 18.1도입니다. 시간 마다 수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3km 떨어진 양포에서 바다수온을 측정을 하였습니다.



구룡포항 위성지도를 확인을 하면 주변에는 장길리복합낚시공원과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이 있습니다.


바다낚시 할 때 조심해야 할 것


가장 조심을 해야 할 것이 방파제와 갯바위에서 낚시를 하는 것입니다. 겨울이면 조금 얼어있는 부분이 있어 미끄러질 위험도 있으니 매우 조심을 해야 합니다. 민물낚시와는 다르게 바다낚시이니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는 파도가 높게 칠 우려도 있어 가급적이면 이 날에는 낚시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 낚시를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안전하게 낚시할 수 있는 낚시공원


갯바위에 올라가지 않고도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낚시공원입니다. 포항 근교에 장길리복합낚시공원이 있습니다. 해변데크, 잔디공원, 부유식낚시터, 펜션, 횟집, 매점도 있어 가족, 친구, 연인 분들이 낚시를 하러 많이 오는 장소입니다. 보릿돌 교량에서 바닷물을 바라 본다면 물빛도 정말 예쁩니다. 보릿돌 교량에서 낚시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몇 박 몇 일을 일정이면 해상펜션에서 숙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장길리복합낚시공원에서 인기있는 펜션으로 물위에 떠있습니다. 펜션 에서도 낚시를 바로 할 수도 있습니다. 멀리서 자동차를 운전을 하여 오신다면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구룡포항 물때표 알아볼 수 있는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다낚시를 하러 갈 계획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