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전원 및 절전 설정하기

정보|2020. 6. 22. 06:00

 

윈도우10 전원 및 절전 설정하기

 

전자제품을 사용을 할 때에 매달 전기세에 대해 걱정스러운 부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평소 보다 많이 사용을 하였는데 많이 나올 경우입니다. 컴퓨터를 이용을 한다면 전기세 절약을 위해 좋은 방법이 바로 절전모드를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주변기기 프린터, 스피커, usb등은 꼭 사용을 할 때에만 연결을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전원 및 절전 설정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컴퓨터를 사용을 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끄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지만 이런 것이 번거롭다면 절전 모드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린터치라는 절전 프로그램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윈도우10에서도 절전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전자제품 tv는 그 자체로는 많은 소비전력을 갖지 않지만 연결이 되어있는 셋톱박스나 리모컨에 있습니다. tv를 보지 않는다면 셋톱박스는 플러그를 빼두는 것이 전기세 절약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전원 및 절전 제어판에서 설정하기

 

 

전기세를 절약을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으로는 절전형 전자제품을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에너지 소비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으로 1등급에서 5등급까지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1등급에 가까워질 수록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큽니다. 절전형 제품에 속합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높은 가전제품은 일상생활에서도 볼 수 있는 냉장고, 전기 냉온수기, 백열전구, 에어컨 등이 있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 왼쪽 하단에 시작 아이콘을 클릭을 하고 왼쪽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제어판에 시스템을 클릭을 합니다.

 

 

시스템에 왼쪽 메뉴에 전원 및 절전을 클릭을 합니다.

 

 

전원 및 절전에 화면, 절전 모드, 성능 및 에너지에 관련된 설정을 적절하게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절전 모드는 예를 들어 30분으로 설정을 하였으면 30분이 지나면 절전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윈도우10을 많이 사용을 하는 이유

 

 

윈도우10은 다른 버전의 윈도우 보다는 부팅이 빠릅니다. 확실하게 윈도우10이 가벼울 수도 있습니다. 과거에 사용을 하던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호환이 되는 경우도 있어 옛날 프로그램도 사용을 하기에도 충분합니다. 보안기능도 다양하여 암호 로그인은 기존 윈도우 버전에서도 하였지만 윈도우10에는 얼굴인식, 핀번호, 지문인식 로그인 기능도 지원이 됩니다.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해결방법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 보면 정말 느려서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체크를 해보아야 하는 것이 바탕화면이 아이콘이 많은지 확인을 하는 것이고, 아이콘들이 많다면 파일을 정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사용을 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삭제를 하는 것이 용량 개선 및 속도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는 것도 속도 개선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할 때 매달 전기세가 걱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을 하지 않을 때 절전모드 기능을 이용을 한다면 다시 사용을 하고 싶을 때 켜지 않고도 언제 든지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한 기능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전원 및 절전 설정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10을 이용을 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