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 설정하는 방법

정보|2020. 7. 10. 06:00

 

윈도우10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 설정하는 방법

 

컴퓨터로 원하는 게임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에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이 모니터입니다. 컴퓨터의 출력 장치로 요즘에는 얇은 lcd 모니터를 사용을 합니다. 화면도 크고, 그래픽카드를 장착을 한다면 모니터 두 개를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켜놓고 사용을 하지 않을 때 유용한 기능이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을 설정을 해두는 겁니다. 윈도우10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을 설정을 해두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집니다. 마우스나 키보드를 움직이면 다시 켜집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하고, 휴식을 하고 싶을 때 이러한 설정을 미리 해두면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자주 이용을 한다면 컴퓨터 사양도 고사양이 아니어도 충분히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으로 알아본다면 가격이 점점 고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사양도 고사양인 종류도 있고, 더 높은 사양일 수록 그래픽카드 종류도 상위 단계를 사용을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cpu와 ram 사양도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윈도우10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 설정 제어판에서 하기

 

 

 

윈도우는 리눅스와 다르게 다양한 설정들을 제어판에서 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는 직접 명령어를 입력을 하여 설정을 할 수 있어 서버용으로 이용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운영체제입니다.

 

 

 

리눅스 명령어를 일일이 외우고 하기에는 처음에는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리눅스를 윈도우 처럼 사용을 할 수 있는 우분투도 있습니다. 우분투의 아쉬운 점이 공인인증서를 제대로 사용을 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리눅스 공부에 관심이 있으면 우분투를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해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갈 때에 시작 아이콘을 클릭을 하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시작 아이콘을 클릭을 하여 제어판으로 입력을 한 후에 제어판 항목이 나오면 제어판을 클릭을 합니다.

 

 

제어판에 전원 옵션을 클릭을 합니다.

 

 

전원 옵션에 왼쪽 메뉴에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에 디스플레이 끄기,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에 원하는 시간으로 정한 후에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듀얼모니터가 좋은 이유

 

 

모니터 1대로 문서 작업을 하기에는 화면의 공간이 한정적이여서 작업 속도는 조금은 느릴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 대 부분은 듀얼모니터를 사용을 합니다. 모니터 2대를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하기에 그래픽카드를 장착을 해야 합니다.

 

모니터 연결선이 오래 된다면 가끔 모니터가 꺼졌다가 해상도 설정을 해 놓은 것이 원래대로 되돌아 올 때가 있습니다. 오래된 모니터 연결선은 새 것으로 교체를 해서 사용을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듀얼모니터로 문서 작업을 한다면 모니터 1대를 사용을 하던 것 보다는 작업 효율이 높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사물인터넷 프로그래밍을 할 때 유용한 아두이노

 

 

 

학창시절에 배우던 전자회로는 대부분은 납땜을 해서 동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두이노는 납땜을 하지 않아도 보드에 다양한 종류의 센서를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두이노 ide로 코딩을 하여 원하는 대로 동작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 모듈을 연결을 하여 사물인터넷 프로젝트를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 모듈을 연결이 쉽지 않다면 NodeMCU 보드를 사용을 하는 것이 와이파이를 연결을 하기에 수월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ide로 코딩을 한다면 윈도우10에서 주로 합니다. 아두이노에 관심이 있으면 개발환경을 구축을 하고,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을 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