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렇게 변한 흰옷 세탁하는 좋은 방법

정보|2018. 5. 31. 09:57

누렇게 변한 흰옷 세탁하는 좋은 방법


누렇게 변한 흰옷 세탁하는 좋은 방법


옷을 입다 보면 누렇게 변할 때가 있습니다. 자주 입거나 오래 입은 옷이라면 못입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도 몇 가지가 있습니다.


세탁은 집에서 많이 하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코인빨래방이 많아져서 빨래감을 직접 들고가서 이용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의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누렇게 변한 흰옷 세탁하는 좋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세제, 비누 칠해두기

세제, 비누 칠해두기



흰 면티는 여름에 자주 입게 되는 옷으로 누렇게 변하는 부분이 목부분입니다. 계속 입기 꺼려질 수 있는데 이를 해결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누나 세제를 많이 탄 목 부분에 칠을 합니다. 1시간 정도 두었다가 빨면 깨끗해집니다. 목 부분이나 소매가 먼저 더러워 질 수 있는 와이셔츠나 블라우스도 같은 방법으로 빨면 됩니다.


쌀뜨물 이용하기

쌀뜨물 이용하기



자주 입게 되는 옷은 누렇게 변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쌀뜨물로 이용을 하면 됩니다. 쌀뜨물에 빨래를 주물 주물 문질러 주고 헹구어 주면 하얗게 되고 윤이 나게 됩니다. 빨래하는 용도로도 좋지만 기름때를 제거할 때도 유용합니다.


과산화수소 이용하기

과산화수소 이용하기



과산화수소로 누렇게 변환 흰옷을 하얗게 할 수 있습니다. 과산화수소와 일반세제를 따뜻한 물에 넣고 빨래와 함께 손으로 조물 조물 합니다. 만일 과산화수소가 집에 없다면 요리에도 사용을 할 수 있는 소금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1L 물에 한 큰술의 소금을 넣고 흰옷을 삶으면 됩니다.


달걀껍질 이용하기

달걀껍질 이용하기



달걀껍질로 누렇게 변한 흰옷을 하얗게 만들 때도 유용합니다. 달걀껍질을 거즈에 싼 후에 빨래 속에 넣고 삶게되면 전 보다 희게 변합니다. 달걀껍질을 그냥 버리지만 말고 빨래에 활용해보세요.


귤ㆍ레몬껍질 이용하기


귤ㆍ레몬껍질 이용하기


계절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이나 아이들이 자주 신을 수 있는 하얀 양말을 오래 신는다면 뒷꿈치 부분이나 발가락 부분에 때가 제대로 빠지지 않을 때가 있어 정말 멀리서 봐도 보기 싫어집니다. 색깔이 있는 양말에 비해 흰먕말이 때가 잘 탑니다. 귤껍질, 레몬껍질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어 조각의 귤이나 레몬껍질 넣고 양말을 삶거나 껍질을 물에 끓여 끓인 물을 빨랫감을 담구어 두었다가 헹구어 냅니다. 표백제를 담그거나 그냥 삶는 것 보다 덜 상하고 표백제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실수로 다리미질로 인해 변한 셔츠나 흰 손수건도 동일한 방법으로 활용을 하면 좋습니다.


누렇게 변한 흰옷 세탁하는 좋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에 좋은 꿀팁이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