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마우스 작동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정보|2018. 1. 26. 23:00

무선마우스 작동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요즘 기술력이 좋아져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무선으로 사용을 하는 시대입니다. 무선마우스 및 키보드 전용 블루투스 usb를 PC본체나 노트북 본체에 꽂으면 선이 없이 동작이 됩니다. 건전지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만약에 작동이 되지 않을 때에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한 번 씩 체크를 해보세요~!!


배터리의 잔여 유무를 확인하세요


배터리 유무를 확인을 하기 전에 무선마우스 아랫 면에 마우스의 움직임을 포착을 해내는 레이저가 나오는지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나오면 사용을 계속 하여도 됩니다. 만일에 불빛이 전 보다 흐릿하거나 희미할 경우에는 건전지를 교체를 하여야 합니다. 무선마우스 종류에 따라 건전지 1개가 들어가는 모델도 있고, 2개가 들어가는 모델도 있습니다.


연결 불량을 체크하세요


무선마우스는 블루투스usb로 연결이 됩니다. 이 블루투스 usb가 컴퓨터 본체에 제대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해당 연결이된 usb는 무선키보드, 무선마우스 둘 다 제어를 하는 제품도 사용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usb를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을 하거나 뺒다가 꽂아보는 것도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무선마우스가 작동이 되질 않는다면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로 들어옵니다. 연결이 된 항목에 바로가기 메뉴 - 문제 해결을 클릭을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하여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 다른 PC에 연결을 하여 확인을 합니다. 만약에 안될 때에는 무선마우스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왕이면 많이 알려진 브랜드의 무선마우스를 사용을 하시는 것을 추천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