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간편한 방법과 꿀팁

정보|2019. 7. 11. 21:39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간편한 방법과 꿀팁


정말 유명한 명언이 있습니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라는 명언은 현명한 문화생활이라면 자기 자신이 정말로 행복에 가까워 질 수도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문화생활이면 영화, 책, 카페, 공원 등 다양합니다. 예전과 달리 인터넷 및 스마트폰의 발달로 문화생활이 한정적이지가 않고, 폭이 넓습니다. 카드 중에도 문화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도 있습니다. 이러한 카드에도 미리 충전이 되어야 사용을 할 수 있기에 미리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을 할 수 있기에 미리 가맹점을 검색을 통해서도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간편한 방법과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와 달리 문화누리카드는 잔액을 충전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 수도 있습니다. 교통카드는 해당 카드와 달리 사용이 한정적입니다. 이와 달리 문화누리카드는 사용을 할 수 있는 범위는 폭 넓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문화누리카드로 검색을 합니다. 목록 중에 문화누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잔액조회를 할 때에는 해당 카드 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문화누리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에 이름, 주민번호(앞7자리), 카드번호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문화누리카드에 잔액이 얼마 정도 남아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잔액이 부족하다면 재충전을 하여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이용기간


1인 1카드로 사용을 할 수 있고, 지원금액은 연간 8만원입니다. 동일한 세대 내에 하나의 카드로 합산 이용도 가능합니다. 올 해에 수혜대상자는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 해당이 됩니다. 사용을 할 수 있는 곳은 다양합니다. 공연, 전시, 관람, 국내여행, 4대 프로스포츠 관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 넓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번호는 카드의 앞 면에 총 16자리입니다. 4자리 씩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도 카드번호가 이와 비슷한 구조입니다. 카드의 사용기간은 카드 발급일로 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본인 충전금은 유효기간 내에 계속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문화누리카드 발급하는 방법


카드 발급대상에 해당이 된다면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입니다. 주민센터 방문, 인터넷 누리집 접속을 통한 발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직접 주민센터 방문을 하는 거와 달리 인터넷 누리집 접속을 할 경우에는 직접 본인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발급은 주민센터에 먼저 방문을 합니다. 카드신청서를 작성을 한 후에 제출을 합니다. 발급자격이 검증 완료가 되면 상세정보등록을 합니다. 이 후에 현장에서 직접 문화누리카드를 수령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누리집 접속을 통한 발급은 우선 www.mnuri.kr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발급자격 검증을 합니다. 본인인증을 하고, 상세정보도 등록을 합니다. 2 ~ 3주 후에 우편 수령 또는 2시간 소유 후에 수령 방법에 따라 농협 영업점 방문 수령을 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2가지 방법 중에 괜찮은 방법을 선택을 하여 발급을 신청을 하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를 하여 부족하다면 충전을 하는 방법은 농협 영업점을 방문을 하여 ATM기기에서 카드 전면 하단에 표시가 된 가상계좌에 원하는 금액을 입금을 합니다. 무통장으로는 입금이 불가능 합니다. 충전한도는 충전시점 보유 잔액을 포함을 하여 10만원까지 충전을 할 수가 있고, 연간 누적 이용 금액이 200만원이 한도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온프라인 가맹점 알아보는 방법


문화누리카드를 발급을 받았다면 가맹점에서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가맹점, 오프라인 가맹점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도시를 검색을 하여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 가맹점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사용하기 - 오프라인 가맹점을 클릭을 합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에 지역을 예를 들어 부산 서구로 선택을 하고 검색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가맹점 검색, 연관검색어 검색, 지역 검색, 구분 검색, 분류 검색도 할 수가 있습니다.



부산 서구에 대한 오프라인 가맹점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중에 국민음악사에 상세보기를 클릭을 합니다.



국민음악사에 대한 가맹점구분, 가맹점명, URL, 주소, 대표연락처, 소속지자체, 구분/분류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오프라인 가맹점들도 이와 비슷한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에 갈 때에는 주소를 알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에 갈 때에는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를 하여 잔액이 넉넉한 지 알고 가는 것도 나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가끔 잔액이 부족할 때 헛걸음을 할 수 있는 아쉬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 알아보는 방법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은 예약을 하거나 쇼핑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해당 온라인 가맹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가맹점은 오프라인 가맹점과 달리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문화누리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사용하기 - 온라인 가맹점을 클릭을 합니다.



온라인 가맹점에 분류 검색에 공연을 선택을 하고 검색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가맹점 검색, 연관검색어 검색, 구분 검색, 분류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가맹점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중에 (주)피엠씨프러덕션 난타에 상세보기를 클릭을 합니다.



(주)피엠씨프로덕션 난타 온라인 가맹점에 대한 가맹점 구분, 가맹점명, URL, 소속지자체, 구분/분류 정보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온라인 가맹점도 이와 비슷한 구조로 정보가 제공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를 사용을 하기에 좋은 꿀팁은 자신이 원하는 문화생활을 찾아보고 이용을 하는 것입니다. 잔액이 부족하다면 충전을 해서도 사용을 할 수 있기에 전 보다 나은 문화생활을 통해 자신을 좀 더 가꾸는 기회가 될 수 있기도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간편한 방법과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한 문화생활을 누리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