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퇴치법으로 집 안에 숨은 바퀴 박멸하기

정보|2018. 5. 2. 13:57

바퀴벌레퇴치법으로 집 안에 숨은 바퀴 박멸하기


바퀴벌레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10명 중에 10명은 싫어할 만큼 나타나면 피하는 곤충이기도 합니다. 곤충 보다는 해충에 가까울 수도 있습니다. 원래 바퀴벌레는 숲에서 살아가는 곤충입니다. 어찌 보면 점점 도시화가 되면서 도시까지 점령을 해버리는 상황까지 오게 됩니다. 그렇다고 싫어할 수도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한 번 알을까서 시간이 지나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에 개체수에 대해 감당을 하기에 쉽지가 않을 거에요. 게다가 면역력도 있어 다음 세대에 면역력을 물려주어 더욱 내성이 강하게 됩니다. 오래된 주택이나 빌라의 경우라면 이러한 바퀴벌레 문제로 많은 고민을 해보게 됩니다.


부엌에 바퀴벌레가 많다면 위생에도 나쁠 수도 있으니 없애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바퀴벌레로 인해 고민이 되었다면 바퀴벌레퇴치법으로 집 안에 숨은 바퀴 박멸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바퀴벌레퇴치법으로 집 안에 숨은 바퀴 박멸하기


바퀴벌레퇴치법으로 집 안에 숨은 바퀴 박멸하기


집 안에 숨은 바퀴를 퇴치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가급적이면 알을 까지 않도록 하여야 하는데 이 또한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집 안에 살고 있는 바퀴의 개체수를 일일이 파악을 하기에 속도도 빠릅니다. 개체수를 세지 말고 바로 퇴치를 진행을 하여도 되니 아래에 몇 가지 퇴치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집 안 청소를 깨끗하게 하기


집 안 청소를 깨끗하게 하기


바퀴벌레는 자신이 살아가는 환경에 대한 조건이 충족하다면 끈질기게 살아남는 곤충입니다. 심지어 알을 까서 개체수를 늘려나가는 데에 있어 탁월한 곤충이기도 합니다. 영화를 보셨다면 미래 주요 식량이 곤충이라는 것을 보셨을 거에요. 과연 바퀴벌레를 미래 식량원으로 먹을 수 있을지는 사람마다 의견이 다양할 거에요.


집 안의 환경도 바퀴벌레가 살아가도록 적합한 환경을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 안을 깨끗하고, 청결하게 청소를 하여야 되고 이를 유지를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공간일 수록 깔끔하게 청소를 하여야 합니다. 주로 소파, 침대, 옷장 주변에 청소를 하여야 합니다. 청소하는 기준이 다를 수도 있지만 번식을 하는 장소라 생각이 든다면 청소가 필수입니다.


바퀴벌레가 숨은 장소 찾기


바퀴벌레가 숨은 장소 찾기


최대한 은밀하고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장소에 잘 숨는 바퀴의 숨은 장소를 찾는 것이 퇴치제나 약을 칠 때에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바퀴벌레가 살고 있는 장소는 화장실 수납장 틈새, 애완동물 사료, 수납박스, 쓰레기가 있는 곳, 세탁실 수도꼭지, 가스 환풍구, 하수구 관, 에어컨 난방시설 배관, 화장실 수납장 틈새, 싱크대 틈새 등이 있습니다.



애완동물을 키우신다면 각별히 신경을 써야 되는 부분입니다. 강아지, 고양이 등을 기르신다면 알고 있으면 바퀴벌레 퇴치에도 좋은 정보입니다.


남은 음식물 찌꺼기 깨끗하게 처리하기


남은 음식물 찌꺼기 깨끗하게 처리하기


잡식성을 뛰는 바퀴는 음식물 찌꺼기를 좋아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번식을 하기도 하고, 후손들을 늘려가기도 합니다. 요리를 할 때에 가급적이면 자신이 먹을 수 있는 양 만큼 요리를 하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음식을 안남기는 것이 좋은데 음식이 남는다면 물기를 없애고, 제대로 말린 후에 밀봉을 한 후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가 지나가는 길목에 치약 짜놓기


바퀴벌레가 지나가는 길목에 치약 짜놓기


치약은 양치질에도 사용을 할 수 있고, 청소에도 유용합니다. 군대를 다녀온 성인남성이라면 공감할 만한 내용일 거에요. 바퀴벌레가 지나가는 길목과 잘 다니는 곳을 파악을 꼼꼼하게 하여 치약을 곳 곳에 짜놓습니다. 짜놓은 치약에 바퀴벌레가 지나가게 되면 치약이 묻게 됩니다. 소량으로 발라놓아도 효과적입니다.


치약의 향으로 인해 바퀴의 인생에도 최후의 순간을 맞이하게 됩니다. 바퀴벌레가 치약을 싫어하는 이유는 불소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불소성분은 치아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집 안에 은행잎 깔아두기

집 안에 은행잎 깔아두기


치약에는 불소성분이 있다면 은행잎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에는 살충성분, 살균을 가지고 있어 바퀴벌레를 퇴치를 하기에 좋은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은행잎은 주변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자연적인 재료입니다.


공원이나 가로수 길에 은행잎을 모아온 뒤에 먼지를 깨끗하게 털어내고, 말려 비닐봉지에 담습니다. 집 안 구석구석에 은행잎을 깔아두세요.


레몬즙, 계피향으로 퇴치하기

레몬즙, 계피향으로 퇴치하기


레몬즙, 계피에서 나오는 향은 해충들이 싫어하는 향입니다. 바퀴벌레를 퇴치를 하기 좋은 향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즙, 계피향을 희석 후에 분무기 안에 넣어 바퀴벌레가 살고 있는 곳에 곳 곳에 뿌려줍니다. 망 안에 담아 놓아두어도 기존에 살고 있던 바퀴가 없어지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도 운명이라는 것이 존재하겠죠? 사람들의 영역에 나타난 해충같은 존재이지만 때로는 박멸을 해야 할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공통적으로 청결하여야 합니다. 이제 집 안의 바퀴벌레를 박멸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알았으니 바퀴벌레 퇴치에 걱정되신다면 바퀴벌레퇴치법으로 집 안에 숨은 바퀴 박멸하기에 대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