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전력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정보|2018. 5. 14. 22:00

소비전력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매년 여름이 되면 에어컨을 틀고, 겨울에는 온풍기나 전기장판을 틀게 됩니다. 여름에는 정말 더운 날도 많아 에어컨을 자주 사용을 하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전기요금이 걱정이 되어 선풍기를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누진세로 인한 전기요금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미리 계산을 하여 얼마나 사용을 하였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소비전력 계산기로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고,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비전력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전기요금에 관심이 있으시면 참고하세요~!


소비전력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소비전력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한국전력공사에서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소비전력 계산기는 계약종별로 전기요금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주택용, 일반용, 교육용 등입니다. 전기요금 청구액 계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월간 사용량 계산하는 방법은 제품 종류에 TV, 세탁기, 전자레인지, 청소기, 에어컨 등을 선택을 합니다. 평균 사용시간을 일간/주간/월간을 입력을 하여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산으로 전기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소비전력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관련글입니다. 노량진신세계마켓, 등기부등본발급처, 로또맞추는법, 코스트코 영업시간, 미세먼지 상태 등의 정보는 생활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세요~!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소비전력 계산하기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소비전력 계산하기


한국전력공사에는 사이버지점, 회사소개, 지식센터, 기업센터, 홍보센터, 경영공시, 열린경영, 지속가능경영, IR센터 등의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소비전력 계산기를 사용을 할 때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한국전력공사로 검색을 합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을 통해 요금을 납부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자동, 지정/가상계좌, 편의점, 금융기관, 카카오페이로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통해 결제서비스를 이용을 많이 합니다. 카카오페이도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고 편리하게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멀리 은행을 갈 필요 없이 집에서 바로 전기요금을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지점


상단 메뉴에 사이버지점을 클릭을 합니다. 사이버지점에는 개인 또는 법인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조회 및 납부, 신청 및 접수, 고객상담, 제도 및 약관, 통합포털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에 대한 명의도 변경할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은 정보입니다.


휴면 고객보증금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서식자료실에는 다양한 전기사용 및 요금에 관련된 서식이 있습니다. 전기 요금이나 신청, 각종 서식을 찾으신다면 다운로드를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요금계산기


사이버지점에 요금계산ㆍ비교를 클릭을 합니다. 사이버지점에는 간편조회, 상세조회, 요금납부, 서식자료실, 전기요금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계산기


전기요금계산기에 전기요금계산기 바로가기를 클릭을 합니다. 지원하는 계약종별은 주택용, 일반용, 교육용 등이 있습니다. 전기요금 청구액 계산방법은 청구요금 합계 = 전기요금계 + 부가가치세 + 전력산업기반기금을 합한 금액입니다.


계약종별 전기요금 계산


계약종별 전기요금 계산에 계약종별선택을 하고, 용도, 주거구분, 사용량 등을 입력을 하여 계산을 하면 계산된 금액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기요금 체계는 누진체계입니다. 200단위 전력량 요금이 다릅니다. 소비전력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00KWh초과까지만 허용이 되니 초과를 하지 않도록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은 사용방법입니다. 되도록이면 전기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실천을 하는 것도 절약방법입니다. 전기요금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