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정보|2018. 5. 31. 17:00

싱크대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싱크대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싱크대가 오래 되었다면 좋지 않은 악취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그 동안에 음식물찌꺼기나 기름때가 누적이 되어 냄새가 납니다. 청결하게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리를 하여 먹은 식기는 설거지를 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크대 하수구로 갈 때 음식물찌꺼기 통을 한 번씩 비워야 합니다. 식초나 주방전용제품으로도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만 알아도 주방청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에요.



싱크대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트랩 교체하기


트랩 교체하기


싱크대 하수구에 냄새가 올라올 경우에 싱크대와 하수구 사이 트랩이 불완전한 경우가 있습니다. 대기의 기압이 낮은 저기압일 때 아래에서 올라오는 가스를 누르지 못합니다. 기압이 높은 하수구에서 낮은 대기중으로 가스가 올라오기에 트랩을 반드시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이를 확인을 하는 방법은 싱크대 문을 엽니다.


싱크대에 하수구로 물 내려가는 호스 부분이 보일 거에요. 오래 될 수록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해당 부분을 최신 트랩으로 교체를 하면 됩니다. 한 달에 두 번 정도는 클리너를 붓고 기름때를 제거를 하면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초를 사용하기


식초를 사용하기


식초 2큰술을 물 반컵에 희석을 한 후에 싱크대 배수구에 붓습니다. 소독과 탈취 효과가 있어 싱크대 배수구 악취 예방에도 좋습니다. 만일 냄새가 심하다면 뜨거운 물을 부은 다음 식초 원액을 부으면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수구 찌꺼기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식초는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냄새 차단하는 제품 사용하기


냄새 차단하는 제품 사용하기


다이소에 가시면 하수구, 배수구 냄새를 차단하는 제품들이 다양합니다. 간편한 사용에 부담없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거지 후에 음식물, 찌꺼기 제거도 같이 해준다면 냄새를 줄이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세제나 주방전용제품 사용하기


세제나 주방전용제품 사용하기

싱크대 배수구에 올라올 수 있는 냄새를 제거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방청소전용제품인 홈스파(락스, 식초)를 배수구에 뿌려주거나 세제를 골고루 뿌린 후에 5분 뒤에 수도꼭지를 약하게 튼 상태로 물을 흘려보냅니다. 냄새도 사라지고, 물때도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에 알아보았습니다. 싱크대 근처에 냄새를 고민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