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 알아보기

정보|2018. 5. 7. 23:28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 알아보기


매일 운전을 한다면 지갑 속에 넣고 다녀야 하는 항목이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입니다. 운전을 하면 정말 안전운전이 필수이기도 합니다. 되도록이면 절때 돌이킬 수 없는 음주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만약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안에 들어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들을 분실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지갑은 안잃어버리는 것이 중요하기도 합니다. 운전면허증을 분실을 하면 분실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 알아보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 알아보기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 알아보기


운전면허증 분실신고는 경찰서에서 서류 작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을 하여야 하기에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주민등록증 신고는 가까운 읍, 면, 동사무소에 방문을 하여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에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입니다. 미리 만들어두는 것도 좋아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하기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하기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를 이용을 할려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미리 하나 쯤은 만들어두는 것이 필요할 때에 사용을 할 수 있기도 하고,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를 저장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를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도로교통공단으로 검색을 합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상단에 운전면허 - 면허발급안내 - 분실 등 면허증 재발급을 클릭을 합니다.


면허발급안내


분실 등 면허증 재발급에 e-운전면허 홈페이지 면허증 재발급 신청에 바로가기 클릭을 합니다. 운전면허시험장, 경찰서에 갈 경우에는 구비서류를 챙겨가셔야 합니다. 수수료는 7,500원입니다.


e운전면허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홈페이지 중간에 운전면허 발급신청 - 면허증 재발급을 클릭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실명인증확인에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을 한 후에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면허증 재발급을 할 때에 수수료가 듭니다. 연락정보, 수령날짜, 시간을 선택을 하여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운전면허증을 분실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