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맞춤법검사기 사용하는 방법

정보|2018. 5. 9. 22:26

자소서맞춤법검사기 사용하는 방법


대학을 졸업을 하면 취업준비를 하게 됩니다. 취업을 위해 자소서와 이력서를 쓰면서 고군분투를 하는데 자소서를 잘쓰기란 정말 쉽지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소서를 쓸 때에 오타가 날 때도 있습니다. 만일 오타가 있다면 서류를 보는 분도 꼼꼼히 체크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오타를 맞춤법검사기를 통해 미리 발견을 하여 수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타를 최대한 내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글을 쓰다 보면 나도 모르게 오타가 날 때가 많습니다. 표준으로 자소서를 적기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최대한 오타를 줄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자소서맞춤법검사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자소서맞춤법검사기 사용하는 방법


자소서맞춤법검사기 사용하는 방법


자소서맞춤법검사기는 사람인 채용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와 맞춤법 검사를 하기에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검사기도 이용할 수 있지만 사진크기조정, 연봉계산기, 퇴직금계산기, 실업금여계산기, 연차/휴가계산기, 졸업/전역연도계산기, 학점변환기, 어학변환기 등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에도 유용할 수도 있으니 이용방법을 알아두면 좋은 꿀팁이에요. 아래의 연관글은 자소서맞춤법검사기와 관련된 포스팅이니 좋은 정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사람인 맞춤법검사기 사용하기

사람인 맞춤법검사기 사용하기


맞춤법검사기를 사용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지 않고 이용을 할 수 있기에 편리합니다. 사람인은 글자수세기, 지역별채용, 직업별채용, 전체채용정보, 자료통, 연봉정보, 인재정보, 공채의명가 정보 등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사람인으로 검색합니다. 사람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사람인 글자수세기


사람인 홈페이지 중간에 글자수세기를 클릭을 합니다. 학점변환, 어학점수변환, 사진크기 조정 서비스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메인화면에 전체 채용정보, 직업별, 지역별, 공채의 명가, 공채전략 등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맞춤법검사기


사람인 자료통 페이지에 왼쪽 메뉴에 취업성공 도우미 - 글자수세기/맞춤법을 클릭을 합니다. 글자수세기/맞춤법 검사기가 나타나고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부분에 자기소개서에 있는 글을 복사를 하여 붙여넣기를 합니다.


글자수파악


글자수세기/맞춤법 검사기에 복사한 자기소개서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공백 포함, 공백 제외 글자수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 시작을 클릭을 합니다.


맞춤법 검사하기


글자수세기/맞춤법 검사기에 맞춤법 오류가 40개 정도 나타났습니다. 오타나 잘못된 부분을 일괄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일괄 수정을 클릭합니다.


맞춤법오류확인


일괄 수정된 자기소개서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에 검사 완료를 클릭을 합니다. 이 전 보다 오타도 많이 줄어들어 자기소개서가 보기 좋을 거에요. 일괄 수정이 된 자기소개서를 전체 복사를 통해 사용을 하는 자기소개서 양식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자소서는 여러번 써보면 좋은 자소서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오타를 줄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자소서를 쓴 후에는 사람인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맞춤법검사기를 이용하세요. 자소서맞춤법검사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업에 꼭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