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습기 제거하는 4가지 꿀팁 정보

정보|2018. 7. 6. 06:00

매 년 여름마다 찾아오는 것이 여름 장마철입니다. 비가 내리는 기간이 최소는 몇 일 동안 내리지만 1주일 또는 2주일 동안 길게 내리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름 장마철은 더위가 식힐 수는 있지만 습기가 생깁니다. 정말 찝찝하기도 합니다.


장마로 인해 운동화나 구두가 젖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장마와 더불어 태풍까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름 장마철로 인해 습기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거에요. 장마철 습기 제거하는 4가지 꿀팁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장마철 습기 제거하는 4가지 꿀팁 정보


장마철 습기 제거하는 4가지 꿀팁 정보


비가 많이오는 장마철에는 햇빛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비가 오게 되면 덥지는 않은데 때로는 불쾌하기도 합니다. 비가 오지 않는 맑은 날씨에 비해 장마철에는 습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집 안의 주방, 신발장, 옷장, 욕실, 가전제품 등 관리를 하는 것도 장마철을 대비를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주방은 청결함이 중요


주방은 청결함이 중요


장마철에는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이 습기가 될 수 있습니다. 습기로 인해 주방에는 세균을 번식을 할 가능성도 있어 되도록이면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청결하게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른 행주를 가지고 싱크대에 작은 물기를 깨끗히 닦아내고, 베이킹 파우더나 식초를 수세미에 묻혀 일 주일에 한 번은 청소를 합니다.



환기팬이 주방에 있다면 자주 돌려주는 것도 습기를 제거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방에는 되도록이면 행주를 용도별로 여러 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과 달리 여름철에는 식중독에 대한 위험이 있어 일 주일에 한 번은 조리도구를 소독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옷장과 신발장에서도 퀴퀴한 냄새


옷장과 신발장에서도 퀴퀴한 냄새


신발, 구두는 비가오는 날이면 물이 새기도 하여 양말까지 젖습니다. 만일 신발장 안에 물기를 닦지 않고 젖은 신발을 그대로 넣게 되면 퀴퀴한 냄새와 벌레까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젖은 신발을 건조를 시켜 보관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리카켈은 신발의 제습제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실리카켈은 가공된 김이나 과자에 들어있습니다. 신발 속에 실리카켈을 넣어두면 좋지 않은 퀴퀴한 냄새를 제거를 할 수 있는 제습제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신발장 안에 두어도 됩니다. 실리카켈도 좋지만 활성탄, 녹차찌꺼기를 잘 말려서 넣는 방법도 악취를 제거를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여름 장마철에 밀폐된 옷장과 수납장에는 눅눅한 습기가 생기게 됩니다. 옷을 세탁을 하면 제대로 말리는 것이 중요한데 습기로 인하여 잘 마르지 않아 눅눅해질 수도 있습니다. 신문지를 옷장 안에 깔아놓거나 환기를 2 ~ 3일 마다 시켜야 합니다. 이불장 안에는 신문지를 말아 끼워두는 것도 좋습니다.


더운 날씨에 샤워하는 욕실


더운 날씨에 샤워하는 욕실


욕실도 장마철에 취약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물을 사용을 자주 하기에 세균이나 곰팡이가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욕실을 사용을 한 후에는 환기를 반드시 시켜주어야 합니다. 샤워를 하고 남은 비누물이나 거품도 뜨거운 물로 바닥청소를 하여야 합니다. 비누물, 거품은 세균과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가끔 바닥 부분에 보면 검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락스를 뿌리거나 소독용 에탄올로 닦은 후에 물청소를 하게 되면 깨끗해집니다.


예외라고 할 수 없는 가전제품

예외라고 할 수 없는 가전제품



우리가 매일 사용을 하는 가전제품에는 수명이 있습니다. 고장이 나는 이유는 정말 간단합니다. 내부에 열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름 장마철이 제일 고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장마철에 유난히 습기가 많기에 가전제품 오작동률도 높습니다. 가전제품, 에어컨을 하루에 10분 정도 켜두어 강제로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집 안에 제습제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실리카켈을 오디오 장식장, TV 뒷편, 디카 케이스 등에 넣어주는 것이 습기를 제거를 하는데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수건을 TV, 컴퓨터 모니터 위에 덮어두고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수건으로 덮어두게 되면 통풍구를 막아 온도를 상승으로 인해 고장이 날 수도 있습니다. 수건을 전자제품 위에 올려두지 않아야 합니다. 장마철 습기 제거하는 4가지 꿀팁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마철을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