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축의금 액수는 얼마가 적당할까?

정보|2018. 5. 3. 14:54

결혼 축의금 액수는 얼마가 적당할까?


대학을 졸업을 하거나 사회초년생이 되면 결혼을 할 생각도 하게 됩니다. 주변에는 결혼을 하기 시작을 하는데 이 때 가장 고민을 하는 부분이 축의금이 될 수 있습니다. 서로 간의 친분에 따라 금액도 달라지기에 이를 잘 알아보는 것도 액수를 선택을 하는데에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을 하는 친분과 축의금 액수는 서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부담이 될 수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자신의 결혼식에도 올 거라는 생각에 축의금을 내기도 합니다. 결혼식은 정말 하나의 가정을 만드는 과정이기에 축하를 하여야 할 일이기도 합니다. 부담이라는 단어 대신에 희망으로 바꾸어 보면 어떨까요? 결혼 축의금 액수는 얼마가 적당할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결혼 축의금 액수는 얼마가 적당할까?

결혼 축의금 액수는 얼마가 적당할까?


태어나서 살아가는 동안은 성인이 되어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의 가정이 만들어지고 행복한 생활을 꿈꾸기도 합니다. 어쩌면 축의금 액수는 나라 별로 문화가 다를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오랜 관습이라면 경조사비에 대한 것은 홀수라고 합니다. 예를 든다면 10만원의 경우에는 홀수의 숫자인 3, 7이 합쳐진 숫자로 생각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결혼 축의금 액수 정하는 기준


결혼 축의금 액수 정하는 기준


액수를 정하는 기준도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자신의 경제력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아직 취업준비생이라면 축의금을 내는데 있어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서로 간에 친한 사이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홀수로 축의금 액수를 생각해볼 수도 있습니다. 공통적인 부분이 서로 간에 친분 정도이기도 합니다.



결혼 축의금 예

결혼 축의금 예


서로 친한 정도에 따른 축의금은 3만원 ~ 10만원 이상으로 기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항목을 참고를 하시면 조금은 부담을 덜 수도 있습니다. 과거에 서로 주고 받았던 경조사의 내역을 참고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혼 축의금 기준



※ 결혼 축의금 기준


- 서로 알고 지내는 사이 : 3만원

- 잘 알고 있는 사이 : 5만원

- 서로 잘 아는 사이 : 10만원

- 친인척 또는 친한 지인 : 10만원 이상


결혼 축의금 보낼수 있는 어플

결혼 축의금 보낼수 있는 어플


만일 결혼식에 참석이 불가한 경우라면 축의금을 보낼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축의금 전달앱 스윙클입니다. 스윙클에 축의금, 축하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축하카드를 구매를 하면 쉽게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축하카드를 전달하면 상대방이 감사의 의미로 답례품 기능도 있습니다.


이 답례품이 모바일 쿠폰, 모바일식사권 등을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답례품은 가맹점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마일리지로 전환을 하여 사용 가능하기에 미리 이러한 앱을 설치를 하여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직접 얼굴을 대면을 하여야 하는 예전과 달리 요즘은 바쁜 일이 있어 불참을 한다면 축의금을 보낼 수 있으니 스윙클앱을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결혼 축의금 액수는 얼마가 적당할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