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

정보|2018. 6. 2. 01:00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


고등학교를 졸업을 하고 취업을 할 때에 이력서를 작성을 하여야 합니다. 이력서에는 인적사항, 성적, 출결사항, 자격증, 수상경력 등을 알아야 하기에 생활기록부를 발급을 받으면 이러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대학에 원서 지원을 할 때에도 제출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졸업한 고등학교에 직접 찾아가서 발급을 받아도 되지만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인터넷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인터넷에서 생활기록부를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을 할 때에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뱅킹, 인터넷 뱅킹을 할 때에도 공인인증서를 사용을 하니 주 거래 은행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 년 마다 갱신을 하여야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발급받기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발급받기


생활기록부를 통해 성실여부와 학교생활에 대해 판단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접에도 플러스 될 수 있으니 한 부는 발급을 미리 받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 홈페이지입니다. 학부모, 학생, 민원 서비스, 인증서 발급,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 안내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나이스를 검색을 합니다.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를 들고 다니니 편리합니다.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메인에는 나이스 소개, 상담안내, 학생서비스, 학부모서비스, 교직원 온라인 채용, 검정고시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시도교육청 선택에 졸업한 학교 지역 교육청을 클릭합니다. 교육청은 전국에 있는 각 지역마다 있습니다.



홈에듀 민원서비스에 온라인 발급민원 - 학생 - 학교생활기록부에 클릭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에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에 인증서 로그인을 하여야 생활기록부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컴퓨터에 프린터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