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

정보|2018. 5. 3. 21:00

민원24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

 

살아가면서 필요할 수 있는 각종서류를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민원24입니다. 대학교를 졸업을 하면 성적증명서, 생활기록부를 발급을 받아 취업을 할 때에 서류로 참고할 수도 있습니다. 대학교에서 발급을 받을 수도 있지만 졸업했던 대학교에 갈 시간이 나지 않아 이럴 경우에 민원24나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컴퓨터에 연결이 되어 있다면 민원24에서 발급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일 프린터가 동작하지 않거나 없다면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24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민원24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

 

민원24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

 

민원24에는 필요할 수 있는 각종 서류를 발급을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공인인증서를 미리 등록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고, 생활기록부 발급의 경우는 로그인을 통해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민원24에 공지사항을 확인을 하면 유사사이트를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민원24 공식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민원24 공식사이트

 

- www.minwon.go.kr

- www.minwon24.go.kr

- www.g4c.go.kr

- www.geov.go.kr

- www.민원24.한국

- www.전자민원.한국

민원24 생활기록부 민원 신청하기

 

민원24 생활기록부 민원 신청하기

 

민원24에서 생활기록부를 발급을 받는다면 집에 있는 컴퓨터도 중요하지만 프린터와 연결이 있어야 합니다. 정상작동을 하는 프린터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민원24로 검색을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정부24는 민원24, 정책/정보, 정부서비스 등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통합창구

 

통합창구 검색창에 생활기록부 증명으로 검색을 합니다.

 

생활기록부 증명

 

생활기록부 증명에 대한 검색결과 중에 민원안내/신청이 2건이 있습니다. 학적부(생활기록부)증명에 신청을 클릭합니다. 학적부(생활기록부)증명은 대학(교)의 학적부 사항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민원목록

 

민원목록에 대학교 학적부(생활기록부) 증명에 신청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민원24에 로그인을 공인인증서 로그인, 아이디 로그인 중에 선택을 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생활기록부는 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민원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민원안내

 

민원안내 및 신청에 대학교 학적부 증명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처리기간은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학교 학적부 증명

 

대학교 학적부 증명에 신청내역(대학교, 전공학과, 졸업(수료)년도, 학번, 영문이름, 용도, 기타사항), 처리기관(대학명), 수령선택(교부기관, 발급부수, 처리비용)을 입력을 한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을 하면 민원이 접수가 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생활기록부 발급받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생활기록부 발급받기

 

집에 프린터가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거나 따로 보유를 하고 있지 않다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을 하여 발급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국에 해당하는 위치에 있기에 미리 위치를 검색을 통해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민원24 고객센터

 

민원24 홈페이지 상단에 고객센터를 클릭을 합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

 

고객센터에 민원발급지원 -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합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에 오른쪽에 설치장소안내를 클릭을 하면 엑셀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엑셀파일 안에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목록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민원발급기위치 목록

 

발급기의 위치는 정말 많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있는 위치이니 거주지역 근처에 있는지 검색을 통해 알아보아야 합니다. 만일 해당 거주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면 주소를 통해 직접 찾아가서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증명서종류

 

생활기록부는 교육에 속하는 증명서입니다. 교육에 관한 증명서 종류는 성적증명서, 제적증명서, 졸업증명서(국문, 영문), 졸업예정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초, 중, 고), 정원외관리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국문, 영문), 검정고시 합격증명서(국문, 영문),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등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시군구조례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민원24 생활기록부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교육에 관련 증명서가 필요하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