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조건은 미리 알아두기 좋은 정보

정보|2018. 5. 1. 20:00

헌혈 조건은 미리 알아두기 좋은 정보


1년에 좋은일 하기에 대한 버킷리스트가 있나요? 헌혈도 좋은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봉사활동 경험이 있다면 헌혈을 해보신 적이 있을 거에요. 이러한 헌혈을 할 때에도 조건이 맞아야 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할 수는 없습니다. 정말 피가 부족한 경우에 건강한 혈액에 대한 수혈이나 치료에도 필요하기에 어느 정도의 조건이 맞는지 확인을 한 후에 헌혈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헌혈을 꾸준히 해온다면 이러한 조건들에 대해 많이 아실 거에요. 처음 하시거나 미리 보고 가지 않았을 경우에 참고하시기에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헌혈 조건은 미리 알아두기 좋은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헌혈 조건은 미리 알아두기 좋은 정보


헌혈 조건은 미리 알아두기 좋은 정보


헌혈은 만 16세 ~ 69세까지 가능합니다. 헌혈의 종류도 전혈헌혈, 혈장성분헌혈, 혈소판성분헌혈, 혈소판혈장성분헌혈이 있습니다. 전혈은 해외여행을 갔다오거나 군대에 제대를 했을 경우에 조건이 있으니 상담을 통해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헌혈 조건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알아보기

헌혈 조건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알아보기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는 헌혈의집 찾기, 헌혈예약, 공지사항, 헌혈활동, 혈액보유현황, 헌혈지식, 소개, 홍보관 등의 서비스를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근처의 헌혈의집에 미리 예약을 하시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어서 시간관리에 좋을 수도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헌혈로 검색을 합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헌혈참여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헌혈참여 - 전자문진을 클릭을 합니다.


헌혈 자격조건


헌혈 조건은 나이, 체중, 건강진단, 헌혈간격, 헌혈횟수, 외국여행, 질병, 약물, 예방접종, 진료, 검사결과, 기타 등이 있습니다. 조건에 보면 일정 체중이 되어야 하기에 해당 몸무게에 미달이 된다면 충족을 한 후에 헌혈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셨다면 귀국 후에 1개월 경과 후에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질병, 약물, 예방접종, 진료에 대해 해당이 되는 경우라면 헌혈 여부에 대해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여부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과거에 검사결과가 정상이라면 해당 조건에 충족할 수도 있습니다.



헌혈로 봉사시간 인정에 관한 것

헌혈로 봉사시간 인정에 관한 것


대학생이면 봉사시간을 일정시간을 채워야 되기도 합니다. 봉사활동 종류도 다양하기에 무난하게 헌혈을 선호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잘 알아보아야 할 것이 대학별로 헌혈을 했던 것에 대해 봉사시간 인정에 관한 것입니다. 보통 헌혈 1회를 하면 봉사시간이 4시간 정도 인정이 됩니다. 이를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헌혈을 꾸준히 한다면 기록에도 남을 수가 있으니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수도 있겠죠? 헌혈 조건은 미리 알아두기 좋은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헌혈을 하러 갈 계획이라면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