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방화벽 설정하는 쉬운 방법

정보|2020. 6. 29. 06:00

윈도우10 방화벽 설정하는 쉬운 방법

해킹에 대한 고민이 된다면 이러한 부분에 대해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 방화벽입니다. 운영체제 마다 방화벽 설정을 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는 방화벽 설정을 하는 것이 간단합니다. 만일 윈도우 서버 운영체제를 이용을 하고 원격 접속으로 이용을 할 경우에는 서버 안에 방화벽 설정을 하고 이용을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방화벽 설정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언제 어디서 해킹의 위험이 있을 지 모르니 되도록이면 신뢰하지 않은 이메일을 바로 삭제를 하고, 신뢰하지 않는 사이트에도 가급적이면 접속을 해서 이용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을 한다면 스팸 문자가 올텐데 스팸 문자에 보면 링크가 걸려있는 것도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절대로 눌러서는 안됩니다. 스마트폰 내에 있는 정보들이 유출이 될 위험이 있으니 해당 문자는 바로 삭제를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서 실시간 검사 기능을 활성화하고, 자주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합니다.



윈도우10 방화벽 제어판에서 설정하기



윈도우에 관련한 다양한 설정은 제어판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설정을 할 수 있는 것 외에 그래픽카드를 추가한다면 해당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를 해야 정상적으로 해상도가 표시가 될 수 있습니다.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을 한다면 그래픽카드 성능이 높은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고가이지만 가성비는 훌륭할 수도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시작에 제어판으로 입력을 하면 제어판 항목이 나옵니다. 제어판을 클릭을 하여 들어옵니다.



제어판에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클릭을 합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 보면 왼쪽 메뉴에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클릭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방화벽이 설정이 되어 있으면 개인 네트워크, 게스트 또는 공용 네트워크는 초록색으로 표시됩니다.



각 네트워크 유형 설정의 사용자 지정에 개인 네트워크 설정, 공용 네트워크 설정에 Windows Defender 방화벽 사용 항목을 선택을 합니다. 확인을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윈도우에 방화벽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허용되는 앱 목록에 있는 연결을 포함하여 모든 들어오는 연결 차단에 체크를 하여 설정을 한다면 프로그램이 실행은 되는데 이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 되도록이면 해당 항목에는 체크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웹브라우저


컴퓨터나 노트북에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 많이 이용을 하는 웹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사용을 하기에 좋은 웹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입니다. 단점이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을 하기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컴퓨터 가격이 저렴한 편으로 인터넷 이용이나 문서 작업용으로도 충분히 저렴하게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느려진 컴퓨터 속도 개선 방법


바탕화면에 파일들이 가득 많이 있다면 바탕화면 뜨는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파일 및 문서, 폴더를 정리를 하는 것이 바탕화면 뜨는 속도가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및 디스크 정리를 하는 것도 그 동안에 느려졌던 컴퓨터를 환골탈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새로 구매를 하기에 비용이 어느 정도 들기에 차라리 이러한 방법으로 관리를 하는 것도 자신 만의 컴퓨터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컴퓨터가 고장이 난다면 a/s를 부르는 것도 좋지만 직접 수리를 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방화벽 설정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화벽 설정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