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영어표기법 변환하는 방법

정보|2018. 4. 14. 06:00

한글영어표기법 변환하는 방법


한글을 사용을 하면 이를 영어로 표기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외여행이나 비즈니스를 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이 될 수 있는 정보이기도 합니다. 한글이름을 영어로 표기를 한다던가 도시 이름을 영어로 표기 등 다양하게 활용이 될 수 있습니다.


한글영어표기법 변환하는 방법 이름에 관련된 것

한글영어표기법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한글이름 로마자 표기로 검색을 하면 한글 이름 입력을 통해 영문 이름으로 바뀐 것을 확인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한글이름을 영문이름으로 변환을 하는 방법은 금방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이름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에 한글 이름 입력에 홍길동으로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예를 들어 임꺽정, 홍단이, 김감자 등을 영어이름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영어이름


홍길동에 대한 영문이름으로 바뀐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영어표기법 국립국어원에서 찾는 방법


국립국어원


한글영어표기법을 국립국어원에서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한글을 영어표기로 사용을 잘 안하는 편일 수도 있지만 외국인 친구와 대화나 여행을 할 때에 유용하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 접하게 되면 조금 적응이 안 될 수도 있지만 꾸준히 보다 보면 익숙해지실 거에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국립국어원으로 검색을 하여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외래어


국립국어원 홈페이지 상단에 사전ㆍ국어지식 - 외래어 표기법을 클릭을 합니다.


국어지식


외래어 표기법에 용례 찾기에 원어 표기, 한글 표기, 국명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독일,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다양합니다. 원어 표기가 기존에 영어를 배웠던 것과는 다를 수는 있지만 평소에 많이 사용을 하는 외래어는 영어 표기를 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도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국어의 로마자표기법


국립국어원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사전ㆍ국어지식 -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을 클릭을 합니다. 우리말을 로마자 표기로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O)가 정상적인 로마자 표기가 된 것입니다. 여태 동안 생각을 해왔던 거와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이 번 기회에 익혀두는 것도 사용을 할 때도 있을 거에요~!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