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요금안내 및 이용시 유의사항

정보|2018. 7. 21. 20:32

택배나 우편, 등기, 소포를 보낼 때 자주 이용을 하는 곳은 우체국입니다. 우체국은 전국에 있을 만큼 보편화가 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우편, 등기, 소포 서비스를 많이 이용을 했지만 택배거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도 전국 어디에든 배송서비스가 있지만 국제택배 서비스도 있습니다. 택배를 보낼 때에 요금이 궁금하실 거에요.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택배를 보낼 때 선불로 보낼 지, 착불로 보낼 지에 대해 요금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우체국택배 요금안내 및 이용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우체국택배 요금안내 및 이용시 유의사항


우체국택배 요금안내 및 이용시 유의사항


우체국에 택배를 보낼 때 직접 택배를 꼼꼼하게 포장을 하여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택배박스가 세어나가지 않게 포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에 내용물 종류에 따라 뽁뽁이로 포장을 해야 되는 종류도 있으니 뽁뽁이로 잘 감싸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우체국택배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우체국직원이 방문을 하여 접수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익일배달, 제주(익일배달), 제주(D+2일)로 구분이 됩니다. 제주도로 보낼 때에는 요금이 조금 더 들 수도 있습니다. 섬이니 육로가 아닌 배를 타고 가야합니다.



익일배달, 제주(D+2일) 요금은 동일합니다. 제주(익일배달)이 1,500원 ~ 2,5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2kg, 5kg, 10kg, 20kg, 30kg까지이니 무게를 고려를 하여 택배를 포장을 하여야 합니다. 초과되어서는 각 각의 무게를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소포우편 창구접수


소포우편 창구접수


소포우편 창구접수는 고객이 우체국으로 방문을 하여 창구에서 접수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등기소포, 일반소포로 구분이 됩니다. 등기소포는 익일배달이 됩니다. 비용이 일반소포 보다 더 듭니다. 등기소포는 제주도로 보낼 때 비용이 더 듭니다.



등기소포는 익일배달, 제주(D+2일) 요금이 동일합니다. 소포우편도 무게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무게는 1kg, 3kg, 5kg, 7kg, 10kg, 15kg, 20kg, 25kg, 30kg까지입니다. 무게를 잘 고려를 해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시 유의사항


이용시 유의사항


우체국 택배를 이용을 할 때에 유의사항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읽어보는 것도 택배를 보낼 때에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 중량은 최대 30kg 이하이며, 크기(가로, 세로, 높이의 합)는 최대 160cm이하입니다. 한 번의 최대 길이는 100cm이내에 한하여 취급합니다.

□ 당일특급 우편물의 경우 중량은 20kg이하이며, 크기는 140cm이내에 한하여 취급합니다.

□ 일반소포는 등기소포와 달리 기록취급이 되지 않으므로 분실 시 손해배상이 되지 않습니다.

□ 중량/크기 중 큰 값을 기준으로 다음 단계의 요금을 적용합니다.

□ 도서지역 등 특정지역의 배달 소요기간은 위 내용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 제주지역(익일배달)은 항공기 운송 여건에 따라 지역마다 마감시간이 상이합니다.


부가이용 수수료


부가이용 수수료


부가이용 수수료는 등기소포를 전제로 취급지역에 한합니다. 1개당 수수료는 당일특급, 착불소포, 안심소포, 대금교환으로 구분이 됩니다. 이 중에 착불소포가 가장 저렴합니다. 만일 급하게 보내셔야 한다면 당일특급을 이용을 하는 것이 나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배달증명, 환부수수료는 국내통상 우편에 관한 수수료가 적용이 됩니다. 당일특급 철도ㆍ항공운송 구간은 관할 지방우정청장 고시에 따릅니다.

할인율

할인율


납부방법 할인율은 우체국택배, 소포우편으로 구분이 됩니다. 5%, 10%, 15% 정도의 할인율 혜택이 있습니다. 월 100개 이상의 소포를 지속적으로 발송을 하실 경우에 우체국과 협의를 하여 별도의 계약요금을 적용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부가이용 수수료는 감액대상이 아닙니다. 우체국택배 요금안내 및 이용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체국택배 서비스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