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영업시간 알아보는 방법

정보|2018. 7. 20. 06:00

택배나 등기, 편지를 보낼 때 가장 많이 이용을 하는 곳이 우체국입니다. 우체국에서도 이제는 금융거래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택배를 보낼 때 우체국을 많이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국내 택배도 할 수 있지만 국제특급 택배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영업시간 안에 방문을 하여야 택배를 보내거나 등기를 보내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알아보신다면 우체국알뜰폰도 알아보실 수도 있겠네요. 휴대폰 요금이 부담이 되어 저렴한 요금제를 찾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우체국 영업시간 알아보는 방법


우체국 영업시간 알아보는 방법


우체국은 전국에 지점이 있을 만큼 택배, 등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중고나라 거래를 할 때도 택배거래 시에 우체국을 이용을 하기도 합니다. 이용을 하기에도 편리하고 최근에 간편사전접수 플러스 서비스를 개시를 하여 등기 10통 부터 우편요금 최대 3%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간편사전접수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을 하는 방법은 인터넷 우체국에 로그인을 하여 간편사전접수플러스를 클릭을 합니다. 보내는 분, 받는 분 주소를 입력을 하고 바코드인쇄 또는 문자메세지 확인을 합니다. 창구에 바코드를 제시를 하면 됩니다.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찾아보기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찾아보기


우체국 영업시간은 전국에 있는 지점이 동일합니다. 대형마트나 서비스센터는 영업지점 마다 시간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에도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생필품이 저렴하기도 하고, 계절 마다 할인이 되는 상품들도 있습니다. 택배, EMS, 쇼핑, 우편, 고객센터, 우체국 알뜰폰, B2B, 우표에 대한 정보들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우체국으로 검색을 합니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 하단에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를 클릭을 합니다.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에 우체국운영 및 이용시간을 클릭을 합니다.



우편 서비스, 금융 서비스가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영업시간은 09:00 ~ 18:00까지입니다.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월요일 ~ 금요일까지 우체국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무인우편창구가 옥외이 있는 경우에는 연중무휴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 금융거래를 하신다면 365코너를 연중무휴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우체국에 갈 때 미리 영업시간을 알아보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우체국 영업시간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