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거래 스캠의 유발할 수 있는 궁금증

정보|2018. 2. 12. 06:00

코인거래 스캠의 유발할 수 있는 궁금증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을 거래를 하시는 분이라면 다양한 용어들을 접하실 거에요. 용어들이 생소할 수도 있고 때로는 외국 용어들이 있어 처음 거래를 한다면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이라면 알 수 없는 다양한 단어들을 들으실 수 있을 거에요. 익절, 손절, 떡상, 김프, 역프, 하드포크 등 다양합니다. 이 중에 스캠이라는 단어도 코인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는 용어입니다.



코인거래 스캠의 유발할 수 있는 궁금증


스캠은 사기라는 뜻으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찌라시를 뿌려 거짓호재로 인해 가격 상승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이메일에도 유사한 단어인 스펨메일이라는 용어도 정확하지도 않은 정보의 메일이 될 수 있습니다. 스펨메일을 열게 되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는 사례도 다양합니다.



작년에 우리나라 고등학생이 비트코인으로 크게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플래티넘 계정을 운영을 통해 하드포크 이슈를 뿌려 이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한 바탕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었습니다.




주식시장에는 이러한 허위정보를 통해 이득을 취하다면 큰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코인시장에는 이에 관련된 규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 이러한 규제가 생긴다면 허위정보를 통해 이득을 취하는 사례도 줄어들 것으로 전망합니다.



정말 정확한 정답과 진실은 확실하게 나와 있지도 않습니다.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을 거래를 할 때에는 신중하게 거래를 하는 것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언제 떨어질지 언제 다시 상승을 할 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기도 합니다. 큰 금액이 아니더라도 소액투자로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이 어떤 방식으로 흘러가는지 거래가 되는 지도 공부를 해보는 것도 안목을 넓힐 수 있는 방법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