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측정 및 처벌기준 알아보기

정보|2018. 2. 14. 22:15

음주운전 측정 및 처벌기준 알아보기


자동차를 운전을 한다면 반드시 신중을 하여야 하는 것이 음주운전을 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운전을 하면서 조심 또 조심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도 합니다.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당일날 음주를 했다면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택시를 타고 귀가를 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여 집에가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음주운전 측정 및 처벌기준 알아보기


도로교통공단에 교통법규 QnA에 음주운전 - 음주운전 측정 및 처벌기준에 들어가보면 관련 정보들이 있습니다.



측정 및 처벌기준은 혈중알코올농도 0.05%입니다. 체질이나 체중, 성별, 음식 등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본다면 소주 2잔, 양주 2잔, 포도주 2단, 맥주 2잔 정도를 마시고 난 후에 1시간이 지난 후에 해당이 됩니다. 상당히 조심을 하여야 되는 부분입니다.




법규위반별보험할증 정보를 본다면 기간이 무려 2년입니다. 자기부담금으로 부담을 해야 됩니다. 되도록이면 음주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형사처벌 대상이 되는 것이 음주운전을 하는 행위입니다. 음주측정을 1회 ~ 3회 이상 위반을 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징역이나 벌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적발 시에 행정처분을 받게 됩니다. 기준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정지가 되거나 면허가 취소가 되기도 합니다. 알코올 농도, 음주측정거부, 교통사고 3회 이상, 음주운전 인사사고 후 도주는 되도록이면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살아가면서 늘 지켜야 할 규칙이 있습니다. 언제나 안전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