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변환기 사용하는 방법

정보|2018. 9. 16. 06:00

대학생이면 1학기, 2학기에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시험을 칠 거에요. 시험이 끝나면 방학인데 이 전에 성적에 대해 잘 나왔는지 고민을 하는 학생들도 있을 거에요. 학점변환기를 통해 평균학점이 얼마 나왔는지도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면 학점관리를 꾸준히 하여야 하고, 각종 공모전, 대외활동, 대회 등에 참여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자신만의 스펙을 만들고 취업을 준비를 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학점변환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학점변환기 사용하는 방법


학점변환기 사용하는 방법


학점변환기는 네이버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고 회원이면 블로그, 카페를 운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1인미디어 시대로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과거에 싸이월드와 달리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가 인기가 많습니다.


네이버 학점변환기 사용하기

네이버 학점변환기 사용하기


학점변환기를 사용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학점 만점 기준을 설정하고 과목명, 점수, 학점을 선택을 한 후에 계산을 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네이버에서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와 달리 이러한 서비스들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학점변환기로 검색을 합니다. 계산기에 학점계산에 학점기준, 과목, 점수, 학점을 입력 및 선택을 한 후에 계산을 클릭을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4.5점 만점에 국어는 A학점, 영어는 A+학점, 수학은 B+학점에 대한 총 평점은 4.04입니다. 학점변환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학점변환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