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탄산소다 사용법으로 집안 살림에 보탬이 되기

정보|2018. 5. 30. 22:14

과탄산소다 사용법으로 집안 살림에 보탬이 되기


과탄산소다 사용법으로 집안 살림에 보탬이 되기


집안 살림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과탄산소다는 산소계표백제입니다. 피부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는 형광증백제,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표백, 얼룩제거, 의류세탁, 청소 등에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향과 자극이 없어 아기옷 세탁에도 효과적입니다. 물에 녹으면 물과 산소로 분해가 되니 사용하기 간편합니다.


의류세탁, 청소 등에 사용이 되는 만큼 지켜야 하는 규정도 있습니다. 일반세탁을 한다면 과탄산소다를 녹인 물에 30분 정도 빨래를 담가두었다가 비벼서 세탁을 하면 옷에 있는 얼룩과 찌든 때를 없애는데에도 좋습니다. 세제와 섞어 빨래를 할 때에 표백제를 사용을 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탄산소다 사용법으로 집안 살림에 보탬이 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의류용으로 사용할 때 지켜야 할 규정

의류용으로 사용할 때 지켜야 할 규정


다양한 용도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과탄산소다는 세제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의류용으로 사용을 할 때에는 지켜야할 규정이 있습니다.


- 과탄산소다를 사용 시 항상 원액이 의류에 직접적으로 접촉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 물과 과탄산소다 비율은 일정하게 희석하여 담구었다가 찌든때와 얼룩을 손으로 비벼 지웁니다. 반드시 세탁기에 넣고 돌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 세탁을 할 때에 옷의 색갈을 서로 구분하지 않고 섞게 된다면 다른 색깔이 옷에 묻을 가능성도 있어 흰색옷은 흰색과 같이 세탁을 하고, 검정색은 검정색 계통으로 따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물이 많이 빠지는 의류는 되도록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러가지 세제를 짬뽕하면 수질오염원이 되니 되도록이면 다양한 세제 혼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만일 위와 같이 세탁 후에 제대로 빨리지 않는다면 한 번 삶아 행궈 주시면 깨끗합니다.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세요~!



입욕제로 사용

입욕제로 사용


사실 과탄산소다는 인체에 해로울 수 있는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시판의 입욕제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피부 친화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150ℓ의 욕조에 1큰술 과탄산소다를 섞으면 됩니다. 물이 부드러워 지고 몸이 따뜻해집니다. 과탄산소다에는 피지와 단백질을 녹이는 작용이 있어 피부가 약한 사람이 입욕제로 사용을 한다면 피부염 등이 생길 수 있어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욕실청소


욕실청소


욕실청소를 할 때에 물 5ℓ에 과탄산소다 1큰술을 섞습니다. 섞은 물을 걸레에 묻혀 욕실의 더러운 곳에 구석 구석 걸레질을 합니다.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물때를 떨어 뜨릴 때에는 분무기 병이나 스프레이 병에 넣고 신경 쓰이는 부분에 살포 후에 브러시 등으로 문지르면 좋습니다. 분무기 병에 넣고 사용을 하는 것도 편리합니다.



환풍기

환풍기


분무기나 스프레이 병에 담긴 소다를 환풍기에 살포를 합니다. 환풍기에 묻은 얼룩이 불으면 필요없는 천으로 닦아냅니다. 찌든 때가 심할 경우에는 키친타올에 액을 적시고 심한 부분에 붙이거나 기존의 스프레이 농도 보다 더 진하게 하여 뿌린 후에 방치를 해둡니다. 천으로 닦아내면 깨끗해집니다.


플라스틱 제품 끈적임이나 냄새 제거

플라스틱 제품 끈적임이나 냄새 제거


플라스틱 제품의 단점이라면 가끔 끈적이거나 냄새가 나는 경우입니다. 이를 해결을 하는 방법은 욕조나 싱크대 등에 물 3ℓ와 1큰술의 과탄산소다를 넣습니다. 그 안에 플라스틱 제품을 담가둡니다. 브러시나 스펀지로 플라스틱 제품을 문지르면 됩니다.


스테인레스 얼룩 제거

스테인레스 얼룩 제거


스테인레스 제품에 가끔 얼룩이 묻을 때가 있습니다. 쉽게 지워지지 않을 때가 있어 이를 냄비 등에 물 3ℓ에 과탄산소다 1큰술 넣고 녹으면 스테인레스 제품을 넣어 끓입니다. 또는 끓인 소다액을 스테인레스 제품에 뿌려줍니다. 뿌린 후에 어느 정도 지나면 부드로운 수세미로 닦아내면 묻어 있던 얼룩도 제거를 할 수 있고 윤기도 낼 수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가스레인지


주방에 청소를 할 때 까다로울 수 있는 부분이 가스레인지입니다. 요리를 하고 나면 각종 얼룩이 묻어있거나 심한 부분도 있습니다. 분무기나 스프레이 통에 담긴 소다를 가스레인지에 곳 곳에 살포를 합니다. 때가 불으면 필요없는 천으로 닦아내고 깨끗히 물로 씻어냅니다.


불은 때는 천으로 닦아낼 수 있지만 얼룩이 심한 때는 키친 페이퍼에 액을 적시고 이를 붙입니다. 잠시 동안 방치를 한 후에 닦아냅니다. 가스레인지 부품에 있는 각종 때와 얼룩을 제거할 때에는 욕조에 물과 과탄산소다를 넣고 안에 담가둔는 것이 좋습니다.


가스레인지를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과탄산소다 사용법으로 집안 살림에 보탬이 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에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