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퇴치법 효과적인 6가지 방법

정보|2018. 7. 25. 06:00

여름철에 집 안에 개미들 때문에 고생이 이만 저만 아닐거에요. 단 것을 바닥에 흘리게 되면 개미들이 몰리게 됩니다. 과자 부스러기, 바나나껍질, 수박껍질 등 개미들이 정말 많이 몰려듭니다. 이러한 개미를 제거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특히 개미를 어떻게 집에서 없앨지에 대해 고민을 하신다면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집 안에 거실이나 부엌 근처에 많이 출몰할 수도 있습니다. 개미퇴치법 효과적인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개미퇴치법 효과적인 6가지 방법


개미퇴치법 효과적인 6가지 방법


개미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가정집에 있는 개미의 크기는 엉첨 작습니다. 일반 큰개미는 야외에 많이 돌아다닙니다. 집 안에는 돌아다니지 않습니다. 특히 풀 숲에 자주 만날 수 있는 큰개미입니다. 집 안에 잘 들어오지 않지만 작은 개미는 정말 여름철만 되면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굵은 소금


굵은 소금


개미가 가장 싫어가는 물질은 소금입니다. 개미에게 가장 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소금입니다. 소금 중에 굵은 소금이 좋습니다. 맛소금, 일반소금은 입자가 작지만 굵은 소금은 입자가 굵기에 편리하게 치울 수도 있습니다. 맛소금, 일반소금과 달리 쉽게 녹지 않고 바닥에도 눌러 붙지 않습니다. 조심을 하여야 할 부분이 가루날림이 있습니다. 바닥에 놓을 때에는 한 스푼 씩 놓아두어야 합니다.


붕산과 설탕의 혼합물, 박하나무, '관중' 나무, 흰 분필


붕산과 설탕의 혼합물, 박하나무, '관중' 나무, 흰 분필


개미가 잘 다니는 길목을 알아두었다가 붕산 + 설탕혼합물, 흰 분필 등을 뿌리게 되면 해당 길목에는 개미가 다니지 않게 됩니다. 개미가 가장 싫어하는 식물이 박하나무, 관중나무입니다. 예로 부터 우리의 조상들이 관중나무를 심으면 집에 개미가 사라진다고 하여 심기를 꺼려했던 나무입니다. 특히 개미가 집에 들어오면 부가 들어온다고 여겼습니다.



백반 또는 붕산


백반 또는 붕산


백반이나 붕산은 약국에서 정말 쉽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봉숭아물을 들일 때 백반을 사용을 하는데 남은 백반을 곱게 갈아 작은 통 안에 넣고 개미가 지나갈 수 있는 길목에 놓아두면 됩니다. 높은 찬장이나 아이들이 없는 집 같은 곳에 놓으면 좋습니다. 캠핑 필수용품으로 챙겨야 할 것이 백반입니다. 텐트를 설치를 한 후에는 텐트에도 개미들이 몰릴 수도 있기에 텐트 주변에 백반을 뿌려놓으면 개미퇴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석유 한 방울

석유 한 방울


주유소 근처에 보면 개미를 볼 수 없는 것도 개미는 굵은 소금도 싫어하지만 석유도 싫어합니다. 석유를 일반 가정집에 두기에는 화재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석유는 조심해서 한 방울씩 떨어뜨려 주면 됩니다. 만일 집을 비우게 된다면 이러한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정말 주의를 하여야 하고 효과가 좋습니다.


약으로 퇴치하기


약으로 퇴치하기


약국에는 붕산, 백반 등을 쉽게 구할 수 있지만 뿌리는 약, 붙이는 약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약과 천연퇴치법을 병행을 한다면 집 안에 개미를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집 환경 바꾸기

집 환경 바꾸기


개미가 많은 집에는 공통점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집에서 식물을 기르거나 군것질을 많이 하는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 군것질은 분식, 과자 등이 있습니다. 집에 과자가루, 빵가루 등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집 안에 청결하게 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집 안이나 베란다에 나무, 화분이 많다면 참기름을 얕은 접시에 조금 담아서 나무 주변에 놓으면 개미가 참기름 냄새를 맡고 접시에 개미들이 들어오게 됩니다. 들어오게 된 개미는 죽습니다. 집 안에도 이러한 방법으로 개미를 퇴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일 저렴한 담배를 사서 개미가 자주 다니는 길목에 담배가루를 놓아두면 개미는 없어집니다. 고춧가루를 현관입구에 뿌리거나 만약에 개미구멍을 알고 있다면 개미구멍에 끓는 물을 붓습니다. 개미 종류 중에 검은 개미라면 실내, 집주변에 살충제를 반복적으로 뿌리고 서식처를 완전하게 파괴를 하여야 박멸을 할 수 있습니다. 애집개미는 작고 붉은색인 개미입니다. 여왕 개미가 여러 마리라 번식력이 다른 개미에 비해 왕성합니다.


일개미를 잘못 잡는다면 여왕개미가 본능적으로 개체수가 줄어든 것을 확인을 하고, 더 많은 알을 낳아 개체수가 더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굉장히 좋아하는 애집개미는 과자, 라면, 오징어와 같은 음식물을 없애야 합니다. 뿌리는 약으로는 역 효과가 나고, 애집개미 전용약제를 구매를 하여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개미퇴치법 효과적인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미퇴치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