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맥주 활용법 5가지 꿀팁

정보|2018. 7. 26. 06:00

각종 모임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맥주입니다.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것이 맥주인데 치느님과 함께 한다면 정말 환상적입니다. 맥주가 남는다면 무심코 버리기도 합니다. 여태동안 남은 맥주를 버렸다면 이제는 일상 생활에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무심코 버린 맥주를 생각해본다면 꾀 많은 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왕이면 집 안에서도 활용을 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수도 있습니다. 남은 맥주 활용법 5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남은 맥주 활용법 5가지 꿀팁


남은 맥주 활용법 5가지 꿀팁


맥주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우리나라나 해외에서도 성인이 되면 즐겨마시기도 합니다. 도수에 따라 종류도 다르고 마실 때 야외에서 마실 수 없는 국가도 있습니다. 무조건 안에서만 마실 수 있는 나라도 있으니 해외여행을 갈 때에도 관련 문화도 미리 체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청소할 때 사용하기

청소할 때 사용하기


남은 맥주는 찌든 때나 기름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를 할 수도 있고, 탈취 효과도 있습니다. 청소를 할 때에 남은 맥주를 헹주에 적신 뒤에 냉장고,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를 닦거나 애완동물이 실수를 하였을 때 닦을 수도 있습니다. 좋지 않은 퀴퀴한 냄새도 제거할 수도 있고, 반짝반짝해집니다.


식물관리하기


식물관리하기


집 안에 햇볕이 잘 드는 베란다, 거실에 화분을 키우신다면 화초 잎에 먼지를 제거를 하는데 하루 일과 중에 조금의 시간을 투자를 하여 먼지를 제거하기도 합니다. 분무기 안에 맥주와 물을 동량으로 섞어 담습니다. 화초 잎에 뿌린 후에 헝겊으로 닦습니다. 화초 잎에 있던 뿌옇던 먼지들도 제거가 되고, 잎에서 윤기가 납니다. 꽃다발 선물을 받으셨다면 남은 맥주를 화병 안에 조금 부으세요. 꽃이 싱싱하게 보입니다.



비린내, 누린내 제거하기


비린내, 누린내 제거하기


탈취효과가 뛰어난 것이 맥주입니다. 맥주에 육류나 생선류를 담근 다음에 요리를 하면 맥주의 알콜이 증발함과 동시에 누린내, 비린내를 잡을 수가 있습니다. 맥주에 탄산이 살아있다면 튀김 반죽물에 맥주를 넣는 것도 기존에 튀기던 것 보다 조금 더 바삭하게 튀겨진다고 합니다. 요리를 할 때에 남은 맥주는 정말 유용합니다.


반짝반짝 광택내기


반짝반짝 광택내기


헝겊에 맥주를 묻여 가죽으로 만든 백, 구두, 쇼파 등을 닦으면 광이 반짝반짝하게 납니다. 단 조심하여야 할 것은 천연가죽은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맥주에 금속 악세서리도 잠깐 담구었다가 헹구면 광택이 난다고 합니다.


피부 & 두피관리하기

피부 & 두피관리하기


많은 분들이 관심사가 피부관리, 두피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 맥주는 피부에 있는 노폐물 제거를 하는데 좋습니다. 맥주의 단백질 성분이 상한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에 모발에 윤기가 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맥주를 물에 조금 섞어 머리를 감거나 세안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남은 맥주 활용법 5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맥주가 남는다면 버리지 마시고 다양하게 활용을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