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잃어버렸을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정보|2018. 7. 24. 06:00

매일 가방 속에 공통적으로 들고 다니는 것은 스마트폰과 지갑입니다. 지갑 안에는 신분증, 체크카드, 신용카드, 현금 등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지갑을 가방에도 보관을 하지만 주머니에 넣거나, 은행에 거래를 하기 위해 손에 든 채로 가기도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정말 당황스러울 거에요.


이를 대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미리 알아둔다면 자신의 지갑을 지킬 수도 있을 것 입니다. 군대에서는 탄피가 생명이라면 사회에서는 지갑이 생명일 수도 있습니다. 지갑잃어버렸을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지갑잃어버렸을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지갑잃어버렸을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지갑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주머니에 넣어 다닐 수 있는 지갑 부터, 장지갑까지 직사각형 모양의 지갑도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을 하기도 합니다. 동전을 매일 들고 다니신다면 동전지갑도 추가적으로 들고다니기도 합니다.


아래는 생활에 좋은 글입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버스


버스


지갑을 가장 많이 잃어버릴 수 있는 장소는 바로 버스입니다. 만일 버스에서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찾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정류장 구간 마다 탑승을 합니다. 지갑을 잃어버렸던 버스를 기억이 난다면 버스회사나 버스기사분에게 반드시 전화를 하셔서 물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분실을 하였다고 종이에 적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드 정지 신청


카드 정지 신청


지갑을 잃어버리게 되면 가장 먼저 하여야 될 일은 체크카드, 신용카드에 대해 카드 정지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우선적입니다. 카드 정지를 하지 않게 되면 의도치 않게 누군가가 해당 카드를 사용을 할 위험이 있습니다. 동사무소에서 신분증을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CCTV


CCTV


버스에서 지갑을 많이 잃어버리는 장소라면 버스 안에도 CCTV가 있는 버스도 있습니다. 해당 시간 대에 탄 버스에 회사에 요청을 하여 CCTV 영상을 확보를 하여 분석을 하는 좋은 방법도 있습니다. CCTV를 분석을 하다 보면 만약에 잃어버렸던 지갑을 가져갔던 승객이 있다면 반드시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버스 CCTV에도 승객의 얼굴이 찍힙니다.


관할 경찰서


관할 경찰서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누군가가 습득을 하여 경찰서에 신고를 하였을 수도 있습니다. 거주하는 지역의 관할 경찰서에 방문을 하여 신고를 통해 들어온 물건 또는 지갑이 있는 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만일 신고로 들어온 지갑이 있다면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만일 맞다면 잃어버렸던 지갑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택시


택시


지갑을 택시에 두고 내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택시에 내리는 사례도 있을 정도입니다. 만일 이러한 경우가 있다면 택시 회사에 전화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갑은 되도록이면 안전하게 보관을 할 수 있는 장소에 보관을 하여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지갑잃어버렸을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되도록이면 지갑을 잃어버리지 마세요~!

댓글()